[우수특허] 기성에이알씨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우수특허] 기성에이알씨

입력
2020.07.17 03:40
0 0

우수특허. 기성에이알씨

2006년 설립한 기성에이알씨(대표 염기완)는 자동차용 시트프레임 및 자동차 부품을 개발∙생산하는 업체로, 고객으로부터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꾸준한 성장을 하고 있다.

기성에이알씨는 2018년 중소벤처기업부 산학연협력기술사업 첫걸음 과제에 선정돼 오픈형 SUV차량의 시트백 리클라이닝과 쿠션 슬라이딩이 연동된 시트프레임을 설계∙개발했다. 편리함을 한층 높인 이 시트프레임은 쌍용자동차에 제안 및 품평회를 했으며 다수의 특허 출원 및 등록을 했다.

기성에이알씨는 또 국내 유일 픽업 SUV인 렉스턴스포츠/칸의 실내 수납 공간 필요성에 대한 고객 니즈를 파악해 2019년 ‘2열 시트 언더 트레이(실내수납함)’ 개발에 착수했으며 지난 4월 개발 완료 및 특허 등록을 마쳤다.

2열 시트 언더트레이는 2020년 상반기 대한민국 우수특허 대상에 선정됐으며, 7월부터 렉스턴스포츠/칸의 커스터마이징 상품으로 정식 적용돼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기성에이알씨는 국내 완성차 제작사인 쌍용자동차로부터 기술력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인정받아 순정 액세서리로 등록됐으며 매출 증대 및 고용 창출에 성과를 내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한국일보가 직접 편집한 뉴스 네이버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스탠드에서 구독하기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