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옥, '좀비탐정' 출연 확정...연변에서 온 조선족 왕웨이 役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이중옥, '좀비탐정' 출연 확정...연변에서 온 조선족 왕웨이 役

입력
2020.07.07 10:38
0 0

이중옥이 '좀비탐정'에 출연한다. 지킴 엔터테인먼트 제공

배우 이중옥이 KBS 2에서 방송 예정인 드라마 ‘좀비탐정’(가제)에 출연을 확정했다.

KBS2 ‘좀비탐정’은 부활 2년 차 좀비가 탐정이 되어 자신의 과거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좀비 공생 휴먼 코믹 드라마다.

기존 좀비 캐릭터와는 다르게 인간과 공생하기 위해 애쓰는 좀비의 등장부터 차별화된 소재로 벌써부터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극 중 이중옥은 무영(최진혁)의 탐정 사무소 맞은편에 위치한 성록 흥신소 직원 왕웨이로 분해 존재감 넘치는 열연과 함께 ‘코미디’ 장르의 드라마답게 적재적소에서 활약하며 극에 재미를 더해줄 예정이다.

이중옥은 작년에 1600만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에 성공한 영화 ‘극한직업’에서 코믹 연기로 맹활약, 이어 영화 ‘히트맨’에서도 공사장 반장 십장 역을 맡아 권상우와 폭소 케미를 보여주어 코믹 연기에서 진가를 발휘하는 배우로 확실하게 눈도장을 찍었다.

이뿐만 아니라 그는 OCN ‘손 THE GUEST’에서는 부마자로, OCN ‘타인은 지옥이다’에서는 이야기의 중심지 에덴고시원 313호에 사는 홍남복으로 강렬한 인상과 함께 소름을 유발하는 모습들을 보여주며 스릴러물에서도 상당한 존재감을 선보였다.

이어 tvN ‘방법’에서는 조민수의 오른팔 천주봉 역을 맡아 성동일을 보필하며 긴장감 넘치는 연기를 선보이며 극에 몰입감을 더하기도 했다.

특히 OCN ‘타인은 지옥이다’에서 극의 중간중간 짧지만 강렬한 중국어를 선보이며 섬뜩한 분위기 가운데 긴장감을 유발하기도 했다.

이러한 그가 이번에는 어떤 모습으로 연변에서 온 조선족 왕웨이를 연기할지 기대감이 더해지고 있다.

이처럼 연극과 드라마, 영화까지 종횡무진 오가며 활약하고 있는 이중옥이 KBS 예능국이 제작하는 드라마 ‘좀비탐정’에서 어떤 새로운 모습으로 배우들과의 호흡을 펼쳐낼지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김한나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한국일보가 직접 편집한 뉴스 네이버엣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스탠드에서 구독하기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