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형이 거기서 왜 나와?"... 박지성, 동행세일 깜짝 홍보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형이 거기서 왜 나와?"... 박지성, 동행세일 깜짝 홍보

입력
2020.06.22 18:19
0 0


전 국가대표 축구스타 박지성이 22일 대한민국 동행세일 틱톡 챌린지에 참여해 ‘동행나비’ 손모양을 그리고 있다. 틱톡 영상 캡처

전 국가대표 축구스타 박지성이 22일 대한민국 동행세일 틱톡 챌린지에 참여해 ‘동행나비’ 손모양을 그리고 있다. 틱톡 영상 캡처



전 국가대표 축구스타 박지성(39ㆍJS파운데이션 이사장)이 대한민국 동행세일 ‘틱톡 챌린지’에 깜짝 등장했다.

박지성은 22일 중소벤처기업부가 대한민국 동행세일 홍보를 위해 진행 중인 ‘동행나비 챌린지’ 영상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오는 26일부터 시작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소비 진작을 위해 정부 차원에서 여는 대규모 할인 행사다. 동행나비 챌린지는 동행세일 사전 홍보를 위해 기획된 온라인 캠페인으로 미스터 트롯에 출연한 정동원의 ‘효도합시다’ 노래를 개사해 만든 ‘동행합시다’ 노래에 맞춰 정해진 나비 동작으로 영상을 촬영해 틱톡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박지성은 영상에서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정부에서 동행세일 행사를 개최한다"며 "전국 유명 백화점과 대형마트뿐만 아니라 전통 시장과 우리 주변의 여러 동네 슈퍼들도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저도 브랜드K 홍보대사로서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응원하고자 한다. 힘내라 대한민국! 소상공인 중소기업 여러분 힘내세요!"라며 두 손을 가슴에 모아 날개짓을 했다. 브랜드K는 혁신적인 제품을 가졌으면서도 인지도가 낮아 자체적으로 해외수출이 어려운 중소기업들의 해외 판로를 확보하기 위해 중기부에서 만든 브랜드다. 스위스 라벨, 이탈리아의 프리막스, 미국의 썬키스트, 뉴질랜드 제스프리 등을 벤치마킹했다.  박지성이 지난해부터 홍보대사를 맡고있다. 

한편, 박지성은 아내 김민지 전 아나운서와 함께 지난 3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피해아동 가정 긴급 지원을 위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후원금 1억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윤태석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