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n번방’ 물려받은 켈리 음란물 배포 추가 기소

알림

‘n번방’ 물려받은 켈리 음란물 배포 추가 기소

입력
2020.06.05 14:29
0 0

검찰 텔레그램 통해 음란물 배포 확인

징역 1년 확정됐으나 재판 또 받아야

지난 4월 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에서 전국교육대학생연합이 ‘텔레그램 n번방 가해자 엄중 처벌 및 교육계의 성인지 감수성 제고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있다. 연합뉴스
지난 4월 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에서 전국교육대학생연합이 ‘텔레그램 n번방 가해자 엄중 처벌 및 교육계의 성인지 감수성 제고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있다. 연합뉴스

닉네임 ‘갓갓’ 문형욱(24)으로부터 물려받은 텔레그램 ‘n번방’에 아동ㆍ청소년 음란물을 유포해 이득을 챙긴 혐의로 징역 1년 형이 확정된 닉네임 ‘켈리’ 신모(32)씨가 또 다른 혐의로 재판을 받게 됐다.

춘천지검 형사1부는 신씨가 텔레그램 대화방을 통해 아동ㆍ청소년 음란물 등을 배포하고, 카메라를 이용해 여성과 성관계 장면을 동의 없이 촬영한 혐의를 확인해 추가 기소했다고 5일 밝혔다.

검찰이 신씨에게 적용한 죄명은 아동ㆍ청소년 성 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음란물 제작ㆍ배포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음란물 유포),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촬영) 등이다.

신씨는 지난해 7월쯤 경기 오산시 자신의 집에서 텔레그램 대화방을 통해 아동ㆍ청소년 음란물 123개와 성인 출연 음란물 676개를 배포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2013년 8월부터 2017년 4월 사이 주거지 등에서 카메라를 이용해 여성들과의 성관계 장면을 동의 없이 촬영한 혐의도 받는다.

검찰은 강원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 성폭력수사팀과 함께 종전 수사ㆍ내사 기록을 살핀 결과 압수물 추가 분석 등을 통해 신씨의 추가 혐의를 포착했다.

검찰은 신씨가 ‘갓갓’ 문형욱의 후계자라는 일부 보도에 대해 실제로는 알지 못하는 등 아무런 관계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덧붙였다.

신씨는 앞서 2018년 1월부터 지난해 8월 말까지 자신의 집에서 아동ㆍ청소년이 등장하는 음란물 9만1,890여개를 저장해 이 중 2천590여개를 판매한 혐의로 지난해 11월 징역 1년을 선고 받았다.

이 가운데 지난해 8월부터 한 달 동안 텔레그램 성 착취물 공유방의 창시자인 ‘갓갓’으로부터 물려받은 n번방을 통해 음란물을 유포ㆍ판매한 것으로 드러났다.

관련 사건 피고인들의 양형을 강화해야 한다는 여론이 일자 신씨 측은 항소심 판결을 앞두고 돌연 항소를 취하해 ‘꼼수 항소 취하’라는 비난을 받았다.

박은성 기자 esp7@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