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봉준호 감독도 ‘프랑스여자’로 착각한 김호정

알림

봉준호 감독도 ‘프랑스여자’로 착각한 김호정

입력
2020.06.01 16:13
0 0
김호정이 새 영화를 통해 스크린에 컴백한다. ‘프랑스여자’ 스틸
김호정이 새 영화를 통해 스크린에 컴백한다. ‘프랑스여자’ 스틸

‘프랑스영화’를 연출한 김희정 감독이 배우 김호정을 주인공으로 선택한 이유를 고백했다.

김희정 감독은 1일 오후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열린 영화 '프랑스여자' 언론시사회에 참석해 "미라 역은 김호정밖에 없다"고 힘주어 말했다.

그는 "호정 씨는 연극을 굉장히 많이 했었고 해석력이 굉장히 좋은 배우라고 생각했다"며 "여러 감독들과 이야기를 해봐도 '프랑스 여자 같잖아'라고 얘기한다. 심지어 프랑스에 있었다고 착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봉준호 감독도 그럴 정도였다. 이 역할은 (적임자가) 호정 씨 뿐"이라고 밝혔다.

함께 연기한 김지영은 김호정에 대해 "(감독이) 정말 프랑스여자 같다고 하지 않았나. 호정 언니 아니었어도 (출연을) 했을 수도 있지만 프랑스여자가 김호정이라는 걸 듣고 단박에 결정했다. 예전부터 꼭 한번 연기를 같이 하고 싶었던 선배님이었다"고 털어놨다.

'프랑스여자'는 20년 전 배우의 꿈을 안고 프랑스 파리로 떠난 미라가 서울로 돌아와 옛 친구들과 재회한 후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꿈과 현실이 교차하는 특별한 여행을 하는 이야기를 담는다.

'열세살, 수아'(2007) '청포도 사탕: 17년 전의 약속'(2011) '설행-눈길을 걷다'(2015)를 연출한 김희정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오는 4일 개봉한다.

유수경 기자 uu84@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