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선미, 친동생들과 웹예능 ‘찐세계’로 요즘 덕질 함께 한다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선미, 친동생들과 웹예능 ‘찐세계’로 요즘 덕질 함께 한다

입력
2020.05.29 09:21
0 0
선미의 ‘찐세계’가 내달 공개된다. 플레이리스트, 메이크어스 제공
선미의 ‘찐세계’가 내달 공개된다. 플레이리스트, 메이크어스 제공

가수 선미가 웹예능 ‘찐세계’를 통해 ‘요즘 덕질’에 도전한다.

선미는 오는 6월 3일 공개되는 8부작 리얼리티 웹예능 ‘찐세계(찐들의 세계)’를 통해 직접 덕질에 나선다.

‘찐세계’에서는 선미가 직접 덕후(어떤 분야에 몰두해 전문가 이상의 열정과 흥미를 가지고 있는 사람)가 되어 덕질(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 심취하여 그와 관련된 것들을 모으거나 찾아보는 행위)을 직접 체험하는 모습이 그려질 예정이다. 선미는 덕질의 경지에 오른 ‘찐’들과의 만남을 통해 요즘 덕질을 낱낱이 파헤친다.

특히 선미는 이번 예능을 통해 친동생들과 함께 덕질 체험에 나선다. 누나바라기 포토그래퍼 이동과 겜덕(게임 덕후의 줄임말) 겸 축덕(축구 덕후의 줄임말)인 이승동의 출연으로 3남매가 선보일 현실 남매 케미스트리에도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에 선미 3남매가 1회에서 처음으로 만날 ‘찐’은 걸그룹 트와이스 덕후다.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원더걸스로 데뷔했던 선미와도 접점이 많은 만큼 눈길을 끈다. ‘찐’과 선미는 갑작스럽게 JYP 불만 성토 대잔치를 벌여 현장을 더욱 뜨겁게 달궜다는 후문으로 흥미를 돋우고 있다.

또한 선미는 박진영의 찐팬이 되는 것에 도전, 남친짤을 직접 뽑는 것은 물론 요즘 핫하기로 유명한 ‘폴꾸(폴라로이드 꾸미기)’에 나선다고 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그뿐만 아니라 덕력 테스트로 ‘찐’이 아닌 ‘짭’이 된 자는 그에 따른 벌칙을 수행할 예정이라 더 구미를 당기고 있다.

그동안 덕질은 받아보기만 했던 선미가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하는 요즘 아이돌 덕질의 현주소는 보는 이들에게도 신선하고 이색적인 재미를 안길 전망이다.

선미의 리얼리티 웹예능 ‘찐세계’는 오는 6월 3일 오후 5시 플레이리스트 유튜브 및 네이버 V LIVE를 통해 첫 공개된다.

한편 선미는 파격적인 무대 퍼포먼스와 장악력, 확실한 콘셉트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선미팝'이라는 신조어를 탄생시킬 만큼 확고한 아이덴티티의 음악을 하고 있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