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놀면 뭐하니?’ 측 “유재석·이효리·비 그룹 결성, 추가 멤버 고려 중”
알림

‘놀면 뭐하니?’ 측 “유재석·이효리·비 그룹 결성, 추가 멤버 고려 중”

입력
2020.05.29 08:23
0 0
유재석 이효리 비가 혼성그룹으로 뭉친다. MBC 제공
유재석 이효리 비가 혼성그룹으로 뭉친다. MBC 제공

‘놀면 뭐하니?’가 올여름 새롭게 론칭하는 혼성 그룹에 유재석 이효리 비가 합류한다.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연출 김태호 김윤집 장우성 왕종석) 측은 29일 “소속 연습생 유재석이 댄스 솔로 가수 레전드 이효리 비와 함께 혼성 그룹을 결성한다. 그룹은 여전히 퍼즐을 맞춰가는 과정이며, 추가 멤버 영입 등은 고려 중이다”라고 전했다.

‘놀면 뭐하니?’는 일찌감치 올여름 틈새시장 공략을 위해, 지난해 주요 차트 순위권에서 자취를 감췄던 댄스 장르 도전을 선언했다. 1990년대와 2000년대 감성을 자극하는 써머송과 혼성 그룹 제작을 예고해 연일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유일한 확정 연습생인 유재석은 그동안 댄스계 레전드를 만나 조언을 구해왔고, 특히 ‘시대의 아이콘’ 이효리와 독보적인 길을 걸어온 비를 만나 ‘레전드 케미스트리’를 뽐냈다. 방송 후 레전드 집합체인 유재석 이효리 비를 한 팀으로 무대에 서는 장면을 보고 싶다는 시청자들의 염원이 이어지기도 했다.

이런 가운데 오는 30일 방송되는 ‘놀면 뭐하니?’에는 유재석 이효리 비가 한 팀을 결성하는 역사적인 장면이 그려진다. 먼저 이효리는 ‘연예인들의 연예인’ 수식어의 걸맞은 올킬 비주얼을 뽐내며 등장해 시선을 강탈할 예정이다. 선글라스로 ‘태양을 피하는 방법’ 당시 비주얼 그 자체로 등장한 비는 ‘1일 3깡’ 선언 후의 반응을 들려준다.

연습생인 유재석이 먼저 두 레전드에게 “거두절미하고 같이하자!”고 팀 합류 프러포즈를 했다고 알려진 가운데, 이효리와 비가 어떤 반응을 보였을지 궁금증이 증폭된다. 또한 멤버 공개 소식만으로 여름 가요계를 찢을 슈퍼스타 그룹의 탄생을 예고한 만큼 이들의 활약이 기대된다.

첫 번째 멤버 연습생 유재석은 음악, MC, 요리 다방면에 능통하며 연예대상 15회 수상에 빛나는 ‘만능캐’다. 음악 분야에서는 댄스팀부터 남성 듀엣까지 다 장르를 경험한 전도유망한 연습생이다. 팀 내 역할은 베일에 가려진 상황이지만, 여러 장르 경험을 바탕으로 프로듀싱 능력을 기르고 있다는 소문이다.

두 번째 멤버 이효리는 걸그룹 핑클과 솔로 가수로 대체 불가 존재감을 입증했다. 특히 2003년 솔로 1집 ‘텐미닛’으로 KBS 가요대상을, 2009년 예능 ‘패밀리가 떴다’로 SBS 연예대상을 차지하며 가요계와 예능계를 동시에 섭렵한 독보적인 이력의 멤버다. 메인 보컬과 센터를 노리며 팀 내 귀여움과 야망을 담당할 예정이다.

세 번째 멤버 비는 이효리가 대상을 탄 이듬해인 2004년 KBS 가요대상 주인공이자, ‘닌자 어쌔신’으로 할리우드 무대까지 밟으며 월드 스타 반열에 오른 세상 화려한 이력의 주인공이다. 최근에는 ‘1일 3깡’에 이어 ‘1일 7깡’이라는 신조어를 유행시키고 있는 화제의 멤버로 팀 내 열정과 꾸러기 매력을 담당한다.

리얼 최’깡’캐만 모였다. 벌써부터 시청자들과 가요 팬들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불러 모으고 있는 유재석 이효리 비의 혼성그룹이 올여름 가요계에 어떤 지각변동을 일으킬지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세 사람의 역사적인 혼성 그룹 결성의 순간은 오는 30일 오후 6시 30분 방송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