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여의도 학원 확진 강사 수업 들은 중학생 2명 감염

알림

여의도 학원 확진 강사 수업 들은 중학생 2명 감염

입력
2020.05.28 23:47
0 0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소재 Y학원에 다니는 중학생 2명이 2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학원에서 근무하는 강사가 이날확진 판정을 받은 데 이어 추가 환자가 발생하며 학원 내 감염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28일 영등포구에 따르면 이날 확진 판정을 받은 중학생 2명은 모두 여의도동 주민으로, Y학원에서 처음으로 확진 판정을 받은 강사(인천 계양구 26번ㆍ20대)의 접촉자였다.

두 학생은 지난 26일 오후 8∼10시 Y학원에 머물렀다. 이중 한 학생은 다음날인 27일 오후 7시30분~10시까지 같은 건물에 있는 다른 학원을 방문했다. 구가 공개한 동선을 보면 두 학생은 26∼28일에 학교엔 가지 않은 것으로 나와 있다. 영등포구 관계자는 “빌딩 내 입주한 학원가, 스터디카페, 독서실을 폐쇄 조치했다”고 말했다.

해당 학원 인근의 초ㆍ중ㆍ고교 6곳은 인근 학원 강사가 확진된 것으로 확인한 후 학생들을 집으로 돌려 보냈다.

윤중ㆍ여의도초교는 학생들 등교를 시키지 않았다. 윤중ㆍ여의도중은 오전 수업을 마친 뒤에 여의도ㆍ여의도여고는 점심 식사 후에 학생들을 귀가시켰다.

양승준 기자 comeon@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