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가스 전처리 흡착제 생산·특허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바이오가스 전처리 흡착제 생산·특허

입력
2020.05.26 04:59
0 0

2007년 설립한 이앤켐솔루션(대표 김신동)은 바이오가스 내 황화수소 및 실록산 제거를 위한 흡착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앤켐솔루션은 재생에너지 3020 이행계획 성공을 위한 바이오가스 활용 극대화를 위해 황화수소 및 실록산 제거용 흡착제 ‘디하이스-250’를 생산∙공급하고 있다.

디하이스(DeHyS)는 특허(10-1616059)받은 황화수소 및 실록산 동시 제거용 흡착제로, 다공성 수산화철(FeOOH 또는 Fe(OH)₃)로 이루어져 있다. 혐기성 소화가스나 매립가스(LFG, landfillgas) 전처리 및 고농도 황계열 악취제거에 사용이 가능하며 황화수소, 실록산, 암모니아, HF 제거에 우수한 성능이 있다.

이앤켐솔루션은 국내 바이오가스 시설에 바이오가스 전처리 시스템을 납품하고 있으며, 최적 공정을 도출해 바이오가스 유래 도시가스, 수소생산, 화학제품 원료를 생산하는 공정에 적용하고 있다.

이앤켐솔루션은 폐기물유래 바이오가스 전처리용 흡착제 생산 특허를 확보했다. 현재 재활용 환경성 평가를 진행함으로써 바이오가스 전처리 비용을 극소화했으며 바이오가스 활용을 위한 경제성을 높이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한국일보가 직접 편집한 뉴스 네이버엣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스탠드에서 구독하기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