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기능성 화학첨가제 글로벌 시장 개척

알림

기능성 화학첨가제 글로벌 시장 개척

입력
2020.05.26 04:06
0 0

엘베스트그룹(회장 손진익)은 국내 화학산업의 사각지대라고 할 수 있는 기능성 화학첨가제 분야에서 40년 가까이 연구 개발해 왔으며 국산화를 통한 수입대체 실현과 적극적인 글로벌 시장 개척으로 수출확대에 앞장서온 기업이다.

엘베스트그룹의 그룹사인 엘베스트지에이티(대표 손경호)를 통해 현재 외국기업이 독점하고 있는 금속부품 부식방지용 화학 코팅 물질인 ‘아연-알루미늄 플레이크계 방식코팅제’를 개발하여 시장개척에 나서고 있다.

이 코팅제는 수계이면서도 코팅 후 열처리 경화 공정에서 요구되는 온도를 같은 수계인 일본기업 제품보다 100도 가까이 낮춘 획기적인 제품이다. 동일한 용도로 사용되는 미국이나 독일계 제품은 유기용제계 코팅제로, 녹색 환경에 대한 관심이 다른 어떤 때 보다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에너지 저감형인 엘베스트지에이티 제품은 글로벌 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엘베스트그룹은 ‘기업의 보다 나은 사회구현’이란 기업이념에 따라 녹색환경사업으로서 자연 녹지를 활용한 힐링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강원도 정선에 ‘로미지안가든’이란 이름으로 치유의 숲을 조성해 사업 시작을 앞두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