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언택트 방식으로 ‘독거노인 행복나눔 사랑잇기’ 기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네티즌이 회사가 유튜브와 페이스북 자사 채널에 올린 독거 노인 및 생활지원사에 대한 응원 영상을 시청하고 댓글을 남긴 뒤 영상을 공유하면 참여할 수 있다.
SK이노베이션은 댓글 수만큼 최대 300개의 ‘마음 가까이 응원 키트’를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응원 키트에는 SK이노베이션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그레이프랩 플라워 박스(재생용지와 고체 디퓨저를 활용해 시들지 않으며 향기 나는 꽃)와 손편지, 그리고 생활방역 세트 등 생필품이 들어있다. 참여자들에게는 100명을 추첨해 음료 상품권을 준다.
SK이노베이션은 “내가 남긴 응원 댓글이 독거노인들에게 힘이 되고, 이것이 기부로 연결되고 상품까지 받을 수 있는 ‘1석 3조’의 응원 이벤트”라고 설명했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 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실천되며 복지시설 휴관, 돌봄 서비스 축소 등으로 더욱 외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독거 노인들에게 사랑과 응원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SK이노베이션은 “6일부터 생활 방역으로 전환되었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더 소외 받고 있는 독거노인 등 복지 사각지대에 작은 온정을 전달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면서 “이 캠페인에 많은 사람들이 동참할수록 마음의 거리는 없어지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경준 기자 ultrakj75@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