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젬코(대표 양재명)는 관로삽입형열선 동파방지 시스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소방관련 제품 및 냉·난방 시스템 전문기업이다.
이 회사가 보유한 ‘젬코-IT 히터’라는 이름의 이 기술은 배관 내부에 발열선을 삽입포설, 열에너지의 손실 없이 정온전선 대비 50~60%의 전기요금 절감은 물론 화재원인을 원천 제거할 수 있는 신개념의 신기술 시스템이다.
기존 정온전선 시스템은 과다한 전기요금과 짧은 수명, 발열선으로 인한 빈번한 화재, 설치 사각지대 등 한계가 많았다.
반면, 젬코의 관로삽입형 열선 시스템은 배관 내부에 로봇 및 삽입기구를 적용해 발열선을 포설한 후 말단 위치에서 외부로 인출된 열선을 전원선과 연결하는 시공 방식으로 정온전선 방식 대비 시공성과 경제성이 탁월하다.
또한, 장거리 매립이나 굴곡형태의 배관까지 사각지대 없이 발열선 포설이 가능해 아파트소방 및 세탁배수배관, 공장, 물류창고 등 적용범위가 넓다.
특히, 보온재 해체 없이 유지 보수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30~40년 이상의 반영구적인 수명을 제공해 더욱 혁신적이라는 평이다.
현재 다양한 국·내외 인증을 획득한 상태로 국가 신기술인증 절차도 진행 중이다.
양재명 대표는 “한국토지주택공사 시범적용 테스트와 50여 곳의 현장에 적용해 성공적으로 검증을 받았다”고 말하며, “기술집약적 시스템개발 특화를 통해 고객만족 및 가치창조에 주력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