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포에버엔케이(대표 오정훈)는 세포치료제 및 진단기술 기반 면역 전문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바이오 벤처기업이다.
최근 이 회사는 기술보증기금(KIBO)의 기술평가보증기업으로 선정, 우수한 R&D 기술력과 성장가능성을 인정받았다.
포에버엔케이는 이러한 독보적인 면역세포 배양 플랫폼 기술력으로 면역세포 치료제 개발 및 배양키트 상용화를 진행해 인도네시아, 베트남, 일본, 호주 등의 글로벌 제약사들에게 기술수출을 하며 업계 강자로 부상하고 있다.
우리 몸의 면역계에서 선천면역을 담당하는 면역세포 중 NK 세포는 암 세포나 비정상 세포를 즉각적으로 파괴, 암을 치료할 뿐만 아니라 예방하는 역할을 해 차세대 항암 치료제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포에버엔케이는 국내 신약 허가를 위해 병원 네트워크로 구성된 포에버 메디칼 그룹과 세포치료제의 임상시험을 추진하고 있으며, 글로벌 신약 임상 2상 등 미국 FDA와의 협상능력이 높은 (주)아리바이오와 해외 인허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외에도 개개인의 면역력을 높은 정확도로 측정, 건강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진단 키트를 개발해 상용화 서비스 구축도 목전에 두고 있다.
오정훈 대표는 “지난해 인도네시아 국영기업과 기술 수출 업무 협약체결에 이어 베트남 국영기업과 신사업 업무협약 체결을 준비 중”이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글로벌 바이오 헬스케어 리더로 성장해가겠다”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