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주말에 터진다? 소문만 무성한 ‘여권 인사 n번방 연루설’

알림

주말에 터진다? 소문만 무성한 ‘여권 인사 n번방 연루설’

입력
2020.04.10 17:20
수정
2020.04.10 21:13
5면
0 0
이진복 미래통합당 총괄선대본부장이 10일 마포구 서강동 주민센터에서 21대 총선 사전투표를 한 후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진복 미래통합당 총괄선대본부장이 10일 마포구 서강동 주민센터에서 21대 총선 사전투표를 한 후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연합뉴스

여야는 4ㆍ15 총선 이전 마지막 주말을 앞둔 10일 ‘여권 인사의 n번방 연루설’로 설왕설래를 이어갔다. ‘여권 인사의 가족이 텔레그램 성착취 n번방 사건에 연관돼 있고, 미래통합당이 11, 12일쯤 뭔가를 터뜨린다’는 미확인 설이 며칠째 오르내리고 있는 터다. 그러나 여야 모두 분위기만 열심히 풍길 뿐, 팩트는 제시하지 않고 있다.

시작은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였다. 그는 지난 7일 유튜브 방송 ‘유시민의 알릴레오’에 출연해 “누군가 총선용 정치 공작을 2, 3개 준비한 것 같다. 이번 주말에 터트리려고 하는 것 같아 대비하겠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가 언급한 정치 공작이 n번방 관련이라는 설이 퍼졌다.

이진복 통합당 총괄선거대책본부장은 10일 의혹에 기름을 부었다. 그는 기자들과 만나 “n번방 사건과 관련된 많은 제보가 있고, 선거 중에 이를 제시하려고 한다”며 소문을 기정사실화했다. ‘여권 인사가 연루됐다는 내용인가’라는 질문엔 “그런 이야기를 듣긴 했다. 주말에 공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통합당의 ‘n번방 근절 태스크포스(TF)’는 몇 시간 만에 이 본부장의 주장을 뒤집었다. TF의 조성은 위원 등은 기자회견을 열고 “n번방 이슈는 피해자들이 가장 중요한데, 폭로성이 되면 사건의 본질이 흐려진다”고 정리했다. 여권 인사의 가족이 연관됐다는 소문에 대해서도 “무관하다”고 선을 그었다. 다만 “당내 공분이 있고, 제보를 공개하자는 유혹이 있다”며 여지를 남겼다.

민주당은 반박했다. 이근형 전략기획위원장은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n번방에 여권의 누군가가 연루됐다는 건 가짜 뉴스”라고 일축했다. 여야가 n번방 사건을 소재로 근거 없는 정치 공세를 벌인 것으로 최종 확인되면 상당한 역풍이 일 전망이다.

류호 기자 ho@hankookilbo.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