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여자)아이들, 美 리퍼블릭 레코드와 파트너십…본격 해외 진출

알림

(여자)아이들, 美 리퍼블릭 레코드와 파트너십…본격 해외 진출

입력
2020.04.09 08:11
0 0
(여자)아이들이 본격적인 해외 시장 진출에 나선다. 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여자)아이들이 본격적인 해외 시장 진출에 나선다. 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걸그룹 (여자)아이들이 미국 리퍼블릭 레코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본격적인 미국 시장 진출에 나선다.

유니버설 뮤직 그룹 산하의 음반사 리퍼블릭 레코드는 8일(현지 시간) 보도를 통해 "K-POP 센세이션 (여자)아이들이 리퍼블릭 레코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세 번째 미니앨범 '아이 트러스트(I trust)'를 발매하며 공식적인 미국 데뷔를 알렸다"라고 전했다.

리퍼블릭 레코드의 COO이자 공동 창립자인 에이버리 립먼(Avery Lipman)은 "다양한 재능을 겸비한 (여자)아이들이 많은 이들이 기대하던 미국 시장 진출을 하며 우리와 함께 일하게 돼 기쁘다. '아이 트러스트'는 (여자)아이들을 미주지역에 론칭하는 새 미니앨범으로, 우리는 (여자)아이들이 더욱 빨리 글로벌 스타덤에 오르도록 노력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아이 트러스트'는 발매 직후 전 세계 39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앨범 차트 진입 1위를 기록하고, 미국에서는 아이튠즈 팝 앨범 차트와 K-POP 앨범 차트 진입 1위 및 전체 앨범 차트 3위를 기록했다. 타이틀곡 '오 마이 갓(Oh my god)'은 아이튠즈 K-POP 음원 차트 진입 1위에 올랐으며, 뮤직비디오 역시 벌써 3000만 뷰를 넘어섰다.

이런 뜨거운 반응과 함께 긍정적으로 시작된 (여자)아이들의 미국 진출에 대해 리퍼블릭 레코드 측은 "영역을 확장해 북미시장 진출을 노리는 등 글로벌 영향력과 포텐셜을 보여주려 하는 2020년은 (여자)아이들의 가장 크고 대담한 해가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큐브 엔터테인먼트 안우형 대표는 “(여자)아이들의 본격적인 미주 진출을 미국 내 대표 레이블사인 리퍼블릭 레코드와 함께 하게 돼 무척 기쁘다. 앞으로 양사가 협력하여 (여자)아이들로 새로운 케이팝의 역사를 써 내려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18년 5월 데뷔한 (여자)아이들은 데뷔곡 '라타타(LATATA)'부터 지난 6일 발매한 '아이 트러스트'와 '오 마이 갓'까지 독보적인 콘셉트와 퍼포먼스로 글로벌 팬들의 찬사를 받으며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왔다. 국내에서도 '오 마이 갓'은 음원 파워를 자랑하며 연일 자체 최고 기록을 다시 쓰고 있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