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부산신항서 선박과 충돌한 대형 컨테이너 붕괴

알림

부산신항서 선박과 충돌한 대형 컨테이너 붕괴

입력
2020.04.06 17:27
0 0

인근 작업 중인 크레인 기사 경상, 추가 대형 피해 없어

6일 오후 부산신항에서 접안하던 선박과 충돌해 붕괴한 대형 크레인. 남해지방해양경찰청 제공
6일 오후 부산신항에서 접안하던 선박과 충돌해 붕괴한 대형 크레인. 남해지방해양경찰청 제공

6일 오후 2시 50쯤 부산항 부산신항 부두에 접안 하던 컨테이너 선박이 안벽 크레인과 충돌했다.

이 사고로 부두에 있던 높이 42.7m의 대형 크레인 1기가 붕괴하면서 인근의 다른 크레인에서 작업을 하던 크레인 기사 A(44)씨가 발목과 무릎에 경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다.

사고 선박은 15만t급 컨테이너 선박으로 오후 2시쯤 부산신항 부두에 접안을 시도했다. 이 과정에서 속도 조절이 제대로 되지 않아 크레인과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사고 당시 부두에 있던 목격자는 “엄청나게 큰 ‘쿵’하는 굉음과 함께 크레인이 기우뚱거리며 쓰러졌다”고 말했다. 붕괴한 크레인 일부가 사고 선박에 걸쳐진 상황이 벌어지기도 했다.

사고 직후 부두의 선박 하역 작업 등이 전면 중단됐다. 붕괴한 크레인 부근에 있던 또 다른 크레인 4기는 크레인 레일에서 밀려 나가 작동이 중단되는 등의 피해를 입었다.

부산항만공사 등은 사고 선박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부산=권경훈 기자 werther@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