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휘성, 이틀 만에 또 수면마취제 투여 후 쓰러진 채 발견

알림

휘성, 이틀 만에 또 수면마취제 투여 후 쓰러진 채 발견

입력
2020.04.03 21:23
수정
2020.04.03 22:23
0 0

송파구 이어 광진구에서도 투약

송파구서 수면마취제 건넨 판매책 체포돼

가수 휘성. 한국일보 자료사진
가수 휘성. 한국일보 자료사진

지난달 31일 수면마취제를 투약하고 쓰러진 채 발견된 가수 휘성(본명 최휘성ㆍ38)이 이틀 만에 다른 장소에서 같은 약물을 투입하고 쓰러져 경찰이 출동했다.

3일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서울 광진경찰서는 전날 오후 9시 16분쯤 광진구의 한 레지던스 1층 화장실에서 한 남성이 쓰러져 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했다. 경찰은 해당 남성의 신원을 확인한 결과 휘성인 것으로 파악했다.

휘성 주변에서는 수면유도마취제인 에토미데이트가 담긴 병과 주사기가 발견됐다. 경찰은 판매책을 검거하기 위해 휘성을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한 후, 사용한 약물이 단순 수면마취제 종류인 것으로 판단해 일단 귀가시켰다. 경찰 관계자는 “수면마취제의 경우 의사 처방 없이 판매했을 경우 약사법 위반 혐의를 받지만, 투약자는 처벌 대상이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경찰은 만일의 가능성에 대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해당 약물이 마약인지 여부에 대해 검사를 의뢰했다. 만약 국과수에서 마약 양성이 나올 경우 휘성을 다시 불러 조사할 방침이다.

휘성은 지난달 31일에도 서울 송파구의 한 상가 화장실에서 수면마취제로 추정되는 약물을 투약한 후 쓰러진 채 발견됐다. 당시에도 경찰은 누워있던 휘성이 의식을 회복하자 경찰서로 데려가 마약류 투약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간이 소변검사를 실시했다. 결과는 음성이었다.

한편 휘성에게 지난달 31일 수면마취제를 판 것으로 보이는 남성은 이날 오후 경찰에 체포됐다. 경찰 관계자는 “송파구와 광진구 사안 2건 모두 같은 판매책이 휘성에게 수면마취제를 전달했는지에 대해서는 수사 중”이라고 말했다.

이승엽 기자 sylee@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