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세련된 제품 디자인… 눈·입이 즐거운 베이커리 시대 열어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세련된 제품 디자인… 눈·입이 즐거운 베이커리 시대 열어

입력
2020.03.25 11:10
수정
2020.03.26 16:57
0 0

파리바게뜨가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급 원료와 품격이 느껴지는 디자인을 반영한 프리미엄 제품군 ‘시그니처(Signature)’를 중심으로 국내 베이커리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

지난해 파리바게뜨는 로스팅한 원두를 7일간 숙성해 7일간만 판매하는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와 15년 연구 끝에 개발한 토종효모 유산균 발효종인 ‘상미종’을 적용한 ‘시그니처 브레드’로 프리미엄 제품을 잇따라 선보였다. 최근에는 ‘시그니처 생크림 케이크’까지 공개하며 외연을 넓혔다.

시그니처 생크림 케이크는 케이크의 밑바탕인 시트와 생크림의 품질을 한층 끌어올린 제품이다. 또한 일반적인 케이크 시트(케이크의 베이스가 되는 빵으로 크림, 잼 등이 여러 층으로 쌓여 있음)가 3단인데 비해, 시그니처 생크림 케이크는 4단으로 높여 차별화했다.

이 외에도 화려한 디자인을 강조해 시선을 압도하는 제품들도 내놓았다. ▦촉촉한 초콜릿 케이크 시트에 진하고 달콤한 다크&밀크 가나슈 생크림과 화이트 가나슈 생크림을 바르고 생딸기를 풍성하게 얹은 ‘생딸기 트리플 초코’ ▦고소하고 달콤한 피스타치오 케이크 시트에 피스타치오 무스와 화이트 가나슈 생크림을 바른 ‘생딸기 피스타치오’ ▦카라멜 쉬폰 케이크 시트에 진한 마스카포네 치즈크림과 바삭한 크런치볼을 더한 ‘솔티드 카라멜’ 등이다.

시그니처 브레드의 대표 제품으로는 ▦진한 우유식빵 ▦파리의 바게뜨 ▦와삭바삭 바게뜨 ▦주종 고구마빵 등이 있다.

파리바게뜨의 커피 브랜드 ‘카페 아다지오’의 맛과 향을 한 단계 높인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는 싱글 오리진 생두의 장점만을 조합해 최적화 비율로 배합한 커피다. 다크 초콜릿과 당밀, 구운 마시멜로처럼 달콤한 향미와 깊고 진한 여운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