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삼성 사업장 가까워 직주근접성 탁월… ‘자이 타운’ 조성

알림

삼성 사업장 가까워 직주근접성 탁월… ‘자이 타운’ 조성

입력
2020.03.25 10:00
0 0

새 아파트 공급이 많지 않은 경기도 수원시 망포동 일대에 자이(Xi)가 들어선다.

GS건설은 수원 영통동 망포5택지개발지구 일대에 ‘영통자이’를 이달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7층 7개 동, 전용면적 59~75㎡로 총 653가구 규모이다. 전용면적별로는 ▦59A㎡ 375가구 ▦59B㎡ 172가구 ▦75㎡ 106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영통자이는 반경 1km 내에 분당선 망포역이 위치해 있어 수원역까지 10분, 판교까지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서울 강남권까지는 다양한 광역버스 노선을 통해 1시간 이내로 갈 수 있다.

영통자이는 인프라가 완성된 수원 영통지구와 동탄신도시가 인접해 생활 시설을 공유할 수 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수원신동점), 빅마켓(신영통점), 홈플러스(영통점) 등 대형마트를 비롯해 망포역 주변의 편의시설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잠원초등학교, 잠원중학교, 망포중학교, 망포고등학교가 인근에 위치해 도보 통학할 수 있다. 수원의 대치동 및 목동으로 불리는 망포학원가도 인접해 우수한 교육여건을 갖췄다. 특히, 영통자이는 삼성디지털시티 수원사업장, 삼성나노시티 기흥캠퍼스 및 화성캠퍼스 등이 가까워 풍부한 직주근접을 갖춘 단지로, 이곳으로 출근하는 수요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GS건설은 일대 자이 브랜드타운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영통자이가 입주하면 동수원자이1차(1829가구) 동수원자이2차(816가구) 동수원자이3차 (924가구)와 함께 총 4222가구의 자이 브랜드 타운이 형성될 예정이다. 이에 수원 영통구를 대표하는 브랜드 타운으로 지역 가치를 이끌어 갈 것으로 기대된다.

영통자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수요자들의 안전을 위해 견본주택을 운영하지 않으며,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대체될 예정이다. 입주는 2022년 8월 예정.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