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수원 ‘더샵 광교산 퍼스트파크’

포스코건설이 내달 수원 원도심에 첫 번째 더샵을 선보인다.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조원동 장안 111-4구역에 들어서는 ‘더샵 광교산 퍼스트파크’는 지상 최고 21층 8개동 총 666세대 규모로 이 중 일반분양은 475세대이다. 전 가구가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85㎡ 이하의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됐다. 입주는 2022년 5월 예정.

일조량 및 채광을 극대화하기 위해 남향 위주로 배치됐으며, 다양한 수요층의 기호에 맞춰 판상형과 타워형을 적절히 구성해 공간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 더샵 필드(잔디마당), 티하우스, 팜가든, 테마 가로수길 등 조경을 차별화해 도심 속 전원 아파트로 조성된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 GX룸, 실내 골프연습장, 다목적 체육관 등 운동시설과 독서실과 멀티룸, 북까페 등 교육특화 시설도 조성돼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초품아(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 단지인 ‘더샵 광교산 퍼스트파크’는 단지 바로 옆에 영화초등학교가 있고 수성ㆍ수원북중, 수원농생명과학고 등도 도보거리에 있어 안심 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광교산과 영산공원이 가까우며, 수원 KT위즈파크 야구장과 홈플러스, CGV 영화관, 조원시장, 장안구청 등이 도보 10분내 위치해 있어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편의성을 갖추고 있다.

굵직한 교통 호재도 있다. 단지 인근에 2021년 착공 예정인 신수원선(인덕원-동탄 복선전철)과 최근 예비타당성조사가 통과된 신분당선 호매실 연장선이 계획돼 있어 교통 편의성은 물론 투자가치도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지역 전문가들은 수원시 장안구 일대가 최근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됐음에도 불구하고 아파트 노후 비율이 높은 원도심으로서 새 아파트를 기다리고 있는 실수요층이 탄탄해 브랜드 신규 단지의 인기가 높을 것으로 분석한다.

포스코건설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고객 안전을 우선하고자 사이버 견본주택을 운영 중이다.

공감은 비로그인 상태에서도 가능합니다

web_cdn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