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구 첫 스타일브랜드 론칭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자치구 첫 스타일브랜드 론칭

입력
2020.03.31 02:45
0 0

강남구(구청장 정순균)는 자치구 최초의 스타일브랜드 ‘미미위 강남’을 론칭했다.

기존 BI·CI와는 차별화된 스타일브랜드 미미위 강남은 ‘나(ME), 너(ME), 우리(WE)가 함께하고 배려하고 존중하는 품격강남’의 뜻으로 ‘당신은 또 다른 나’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너’를 ‘ME’로 표현했다.

미미위 강남은 앞으로 버스정류장·공사장 가림막 등 공공시설물부터 옥외 조형물, 공원, 주요거리, 주민이용시설, 티셔츠·모자·머그컵·에코백 같은 굿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응용돼 사용될 예정이다.

정순균 강남구청장은 “1등 도시 강남이 우리나라 ‘맏형도시’답게 베풀고 나누는 따뜻한 도시가 될 때 다른 지역 주민으로부터 존경받을 수 있다”며 “미미위 강남을 통해 강남을 새롭게 이미지메이킹하고 이웃과 함께하고 어울려 사는 지역공동체로 다시 태어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스타일브랜드는 뉴욕의 ‘I♡NY’나 암스테르담의 ‘I am sterdam’ 같이 도시 고유의 매력과 정체성을 간결하고 함축적으로 표현한 도시 브랜드로, 강남구는 미미위 강남을 적극 홍보해나간다는 계획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한국일보가 직접 편집한 뉴스 네이버엣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스탠드에서 구독하기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