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BTS와 함께 한국어 배운다…빅히트, 한국어 교육 콘텐츠 공개

알림

BTS와 함께 한국어 배운다…빅히트, 한국어 교육 콘텐츠 공개

입력
2020.03.23 10:17
0 0
’런 코리안 위드 BTS’.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런 코리안 위드 BTS’.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방탄소년단(BTS)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한국어에 익숙하지 않은 해외 팬들을 위해 한국어 학습 콘텐츠를 선보인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24일 팬 커뮤니티 ‘위버스’에 한국어 학습 숏폼 콘텐츠인 ‘런 코리안 위드 BTS(Learn Korean with BTS)’를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달려라 방탄(Run BTS!)’, ‘방탄밤(BANGTAN BOMB)’, ‘BTS 에피소드(BTS Episode)’ 등 방탄소년단의 기존 콘텐츠를 재구성해 멤버들이 실제 자주 쓰는 표현을 듣고 따라 하면서 한국어를 자연스럽게 익히도록 한 콘텐츠다. 각 영상은 간단한 한국어 문법과 표현뿐만 아니라 한국 문화에 대한 내용도 담았다.

커리큘럼 개발과 감수에는 한국외국어대학교 한국어교육과 허용 교수와 한국어콘텐츠연구소(KOLCI) 연구진이 참여해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한 회당 3분 내외인 숏폼 콘텐츠로, 총 30회 방영 예정이다. 24일 공개되는 세 편 에피소드를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 오후 9시 한 편씩 위버스에 공개하며, 위버스 이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빅히트는 “최근 K팝을 비롯한 한국 문화 콘텐츠의 인기로 한국어를 배우려는 수요가 많이 증가하고 있고, K팝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개선하고자 한국어 교육 콘텐츠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고경석 기자 kave@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