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은혜의 강 교회 또 3차 감염…확진자 69명으로 늘어

알림

은혜의 강 교회 또 3차 감염…확진자 69명으로 늘어

입력
2020.03.22 13:14
수정
2020.03.22 15:05
0 0

직장동료(교회 신도)→남편→아내 감염은혜의 강 교회 첫 확진자 부인도 확진

하루새 40명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은혜의 강 교회가 입주한 상가건물 앞에 취재진이 몰려 있다. 임명수 기자
하루새 40명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은혜의 강 교회가 입주한 상가건물 앞에 취재진이 몰려 있다. 임명수 기자

경기 성남시 은혜의 강 교회를 통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3차 감염사례가 나왔다. 또 은혜의 강 교회 첫 번째 확진자의 부인도 확진 판정이 나왔다.

22일 경기 용인시에 따르면 기흥구 언남동 삼성래미안 2차 아파트에 거주하는 A(36)씨가 코로나19 진단 검사에서 양성으로 판정됐다.

A씨는 별다른 증상이 없었으나 남편 B(35)씨가 전날 확진 판정을 받아 검체를 채취한 결과 확진자로 분류됐다.

B씨는 지난 17일 자가 격리 중 18일 콧물이 나기 시작해 기흥구보건소에서 자택으로 방문, 검사결과 양성반응을 보였다. B씨는 지난 16일 성남시 수정구보건소 확진 환자로 등록된 은혜의 강 교회 신도인 직장동료(성남 34번 확진자)로부터 감염된 것으로 알려졌다.

성남 34번 확진자는 57세 남성으로 지난 8일 주일 예배에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은혜의 강 교회 신도와 같은 직장에 다니는 남편이 자가 격리되면서 집에 함께 머물다 확진된 3차 감염자로 분류됐다.

시는 A씨에 대해 국가지정격리병상을 요청했으며, 병원 이송 후 자택과 주변을 방역 소독한다는 계획이다. 역학조사관의 구체적인 조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동선과 접촉자 등을 파악해 공개한다는 방침이다.

또 은혜의 강 교회 첫 확진자인 남성의 부인도 이날 최종 확진 판정을 받았다. 성남시는 이날 여성의 확진 통보를 질병관리본부 측으로부터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은혜의 강 교회 코로나19 확진자는 모두 69명으로 늘어나게 됐다.

한편 이날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래미안이스트팰리스 1단지에서도 34세 여성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지난 18일 콧물과 20일 발열 증상을 보여 22일 검사결과 양성 반응이 나왔다. 시는 여성의 부모와 동생 등 3명에 대해 자가격리 조치하고 검체를 채취해 검사에 들어간 상태다.

경기 용인시 기흥구보건소 선별진료소 모습. 용인시 제공
경기 용인시 기흥구보건소 선별진료소 모습. 용인시 제공

임명수 기자 sol@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