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노홍철, 코로나19 기부 동참 “대구·경북에 빵 나눔, 수익금 기부”
알림
알림

노홍철, 코로나19 기부 동참 “대구·경북에 빵 나눔, 수익금 기부”

입력
2020.03.07 11:16
0 0
노홍철이 코로나19 피해 지원을 위해 빵과 수익금을 나눔한다. 노홍철 SNS 제공
노홍철이 코로나19 피해 지원을 위해 빵과 수익금을 나눔한다. 노홍철 SNS 제공

방송인 노홍철이 코로나19 피해 지원을 위해 대구·경북 지역에 빵을 나눔하고 수익금을 나눈다.

노홍철은 7일 자신의 SNS에 "매일 이어지는 안타까운 뉴스, 언제까지 갈까요! 지칠 때 개인적으로 단 걸 먹으면 힘이 좀 나는 편인데, 내일부터는 직원들과 달달한 빵을 만들어 바로 보낼 수 있는 서울이나 하루 정도 걸릴 대구, 경북 지역에 미약하나마 꾸준히 보내 보려고 합니다"라는 글을 게재하며 네티즌의 지역 추천을 받았다.

이 글을 통해 노홍철은 "매주 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매일 정오부터 오후 5시까지 좋은 재료에 뜨거운 응원과 감사함 양껏 발라 만들어 볼게요. 휴업에도 불구하고 찾아 주시는 분들이 많은데, 빵 나눔을 하는 동안 테이크아웃은 운영을 하고 수익금은 나누도록 하겠습니다"라며 수익금 기부 계획도 밝혔다.

또한 노홍철은 마스크 착용과 손 소독제 사용을 당부하면서 "우리 모두가 안전해질 때까지 책방과 카페는 운영하지 않습니다"라고 전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연예계에서도 따뜻한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책방과 카페 및 베이커리를 운영 중인 노홍철도 자신의 방식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에 많은 네티즌들은 노홍철의 훈훈한 행보에 박수를 보내고 있다.

한편, 노홍철은 최근 MBN '공유의 집', 올리브 '오늘부터 1일', MBC '같이 펀딩' 등의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했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