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신천지’이름 붙은 아파트 속앓이… 명칭변경 추진

알림

‘신천지’이름 붙은 아파트 속앓이… 명칭변경 추진

입력
2020.02.28 20:14
0 0

포항 우방신천지타운 입주자대표회의 28일 아파트 명칭 변경 절차 추진

경북 포항시에 있는 신천지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가 아파트 명칭 변경을 추진하고 나섰다. 독자 제공
경북 포항시에 있는 신천지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가 아파트 명칭 변경을 추진하고 나섰다. 독자 제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 주범으로 신천지 신자들이 지목되면서 경북 포항의 ‘신천지’ 이름이 붙은 아파트가 개명작업에 나섰다.

포항시 두호동에 있는 우방신천지타운 입주자대표회의는 28일 아파트 명칭 변경 절차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우방신천지타운 입주자대표회의 등에 따르면 최근 아파트 명칭이 특정 종교단체 등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고, 신종 코로나 전염병 등 부정적인 측면에서 이슈화되면서 입주민 재산권과 아파트 이미지 하락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판단해 명칭 변경 절차를 진행한다.

전체 소유자 80% 이상이 동의하고, 변경 명칭 공모ㆍ투표, 소유자 동의서ㆍ개인정보제공동의서 수령, 부동산 등기부 명칭 변경 신청 등의 절차를 거쳐 아파트 내외벽 안내판 등을 전면적으로 바꾼다는 계획이다.

해당 아파트 관리사무소 측은 “입주자 대표회의에서 안건이 나와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니다”며 “투표 결과에 따라 의견이 반영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 경북 지역에는 수성구 황금동과 칠곡군, 김천시 등에도 신천지 이름이 붙은 아파트가 있다.

김정혜 기자 kjh@hankookilbo.com

김재현 기자 k-jeahyun@hankookilbo.com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