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이렇게 축구 하라고’… 네덜란드 서포터스, 선수들에게 전술 강의

알림

‘이렇게 축구 하라고’… 네덜란드 서포터스, 선수들에게 전술 강의

입력
2020.02.28 08:56
0 0
네덜란드 프로축구 덴 하그 선수들이 서포터즈들의 전술 전략을 경청하고 있다. Hhuligan 트위터 캡처.
네덜란드 프로축구 덴 하그 선수들이 서포터즈들의 전술 전략을 경청하고 있다. Hhuligan 트위터 캡처.

네덜란드 프로축구 에레디비시(1부리그) 덴 하그가 강등 위기에 빠지자, 서포터스들이 훈련장에 들어가 선수들에게 전술 강의를 펼치는 황당한 상황이 벌어졌다.

영국 일간지 더선은 28일(한국시간) “강등 위기에 화난 덴 하그 서포터스들이 훈련장에 침입해 앨런 파듀 감독의 훈련 시간을 빼앗은 뒤 선수들을 대상으로 그라운드에서 전술 강의에 나서는 특이한 장면이 연출됐다”고 전했다.

덴 하그는 네덜란드 1부리그에서 승점 18(4승 6무 24패)로 17위에 그치면서 강등 위기에 빠졌다. 꼴찌인 18위 발베이크(승점 12ㆍ3승 3무 18패)와는 승점 6차다. 17위와 18위는 다음 시즌 자동으로 강등된다.

덴 하그는 지난해 12월 강등권 추락을 막기 위해 웨스트브로미치(잉글랜드) 사령탑 출신의 앨런 파듀(59) 감독을 영입했다. 하지만 파듀 감독 부임 이후 치른 7경기 가운데 단 1승에 그치면서 여전히 강등권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보다 못한 10여명의 ‘열혈’ 서포터스들은 덴 하그 훈련장으로 들어가 선수들을 상대로 전술 강의를 펼쳤고, 이 장면은 트위터를 통해 퍼져나갔다. 선수들도 서포터스들의 강의를 경청했다. 덴 하그 관계자는 “우리 팀의 서포터스들은 네덜란드에서 구단 충성도가 가장 강하다”라며 “서포터스들은 여전히 구단과 파듀 감독을 응원한다”고 설명했다.

김형준 기자 mediabo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