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저렴한 마스크 구매 페이지 실시간 제공
‘개당 1,190원, 오전 9시 45분 판매 시작. 최대 3개(30매) 구매 가능.’
‘개당 198원. KF 마스크는 아니고 일회용 마스크입니다.’
마스크 품귀현상이 이어지면서 값을 올리지 않은 ‘착한 마스크’ 판매 정보를 공유한 사이트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코로나 마스크’(https://coronamask.kr/)라는 사이트는 마스크와 손세정제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파는 구매처의 판매 페이지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가격과 1인당 구입 가능한 마스크 개수, 마스크의 특징 등 여러 업체의 마스크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정리했다.
마스크는 판매 중인 페이지뿐만 아니라 판매 예정인 상품의 구매 가능 시간까지 실시간으로 확인해준다. 목록에 정리된 마스크 중 적당한 상품을 찾아 클릭하면 구매 페이지로 넘어간다.
27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해당 사이트 주소가 알려지면서 이날 오전 11시 기준 몇몇 구매 페이지는 서버가 다운되기도 했다.
‘마스크 쇼핑’(https://mask.shopping/)은 마스크 재고 정보와 함께 현재 마스크를 찾는 이용자들의 수와 실시간 대화창까지 운영한다. 이용자들은 대화창을 통해 마스크 구매 정보를 공유한다.
개발자는 27일 “마스크를 사려고 하루종일 판매 페이지에서 새로고침을 누르다가, 이건 안되겠다 싶어서 하나 만들었다”면서 “급하게 만드느라 아직 고칠 게 많지만, 일일이 마스크 찾는 수고는 안 해도 되니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착한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는 사이트 명단과 업체 정보를 공유하는 움직임이 일고 있다. 판매 예정 중인 마스크 판매 페이지와 유입이 폭주할 경우를 대비해 효율적으로 상품을 구입하는 방법 등도 소개된다. 미리 사이트 가입을 해두거나, 급한 대로 상업용 마스크를 구입하라는 조언 등이다.
이소라 기자 wtnsora21@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