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속보] 신종코로나 9번째 사망자 발생… 대구 68세 여성

알림

[속보] 신종코로나 9번째 사망자 발생… 대구 68세 여성

입력
2020.02.25 10:56
수정
2020.02.25 11:19
0 0
24일 강릉아산병원 선별진료소에서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한 중국 유학생이 체온을 측정하고 있다.
24일 강릉아산병원 선별진료소에서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한 중국 유학생이 체온을 측정하고 있다.

지난 24일 오후 칠곡경북대병원에서 숨진 환자 1명(68ㆍ여ㆍ대구 달서구)이 사후에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신종코로나 관련 9번째 사망자로 기록될 것으로 보인다.

이 환자는 지난 23일 낮 복부팽만 증상 등을 호소하며 칠곡경북대병원에 내원해 치료를 받다가 24일 오후 음압병실에서 격리치료를 했으나 얼마 지나지 않아 숨졌다.

당시 의료진들은 최고 수준을 방호복을 입고 진료해 감염 가능성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병원 측은 당시 응급실에 있었던 일반환자 9명을 격리, 검사 중이다. 또 25일 오전 응급실을 일시 폐쇄한 채 소독 방역 등을 마친 후 조만간 재가동 할 방침으로 알려졌다.

한편 숨진 환자가 평소 다니던 노래교실 강사가 신종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알려져 노래교실 다른 회원들의 감염도 우려된다.

대구=정광진 기자 kjcheong@hankookilbo.com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