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얼(대표 김대섭)은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기획해 제작·유통하는 회사로 현재 차량용품, 페브릭 제품 등을 선보이고 있다.
이 회사가 지난해 11월에 출시한 ‘아이퓨어’는 공기청정기와 마스크를 결합한 무게 100g 내외의 웨어러블 제품이다.
아이퓨어는 일반마스크처럼 간편하게 착용이 가능하지만 기존 일반마스크의 낮은 여과 효율과 산소포화도 문제, 비용 문제 등을 개선한 혁신 제품이다.
기존 제품들은 낮은 산소포화도 때문에 장시간 착용이 힘든 반면, 아이퓨어의 경우 공기 순환 배출구를 통해 날숨 시 이산화탄소를 배출하고, 들숨 시 외부 공기 유입을 차단함으로써 산소포화도 문제를 해결했다.
충전식으로 작동되는 팬을 통해 필터링 된 청정한 공기를 즉각 유입시키고 불필요한 공기는 배출구를 통해 내보내는 방식이다.
또한 헤파필터, 나노필터, 활성탄필터, 항균필터의 4중 필터를 사용해 PM2.5의 초미세먼지를 99% 필터링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피부에 닿는 실리콘 부분은 FDA 승인을 받은 무균 실리콘을 사용해 안전성을 더욱 높였다.
특히, 실리콘 부분은 끓는 물에 소독하고 필터 교체를 통해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다.
김대섭 대표는 “공기청정기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때도 일반 KF 등급의 마스크처럼 사용할 수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생활에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 제품으로 고객 성원에 보답해가겠다”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