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클릭! 자치뉴스] 강동구, 보육교사 안식휴가제 첫 도입 외

알림

[클릭! 자치뉴스] 강동구, 보육교사 안식휴가제 첫 도입 외

입력
2020.02.20 15:39
수정
2020.02.20 18:35
0 0

강동구, 서울시 최초 보육교사 안식휴가제 시행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시에서 처음으로 어린이집 보육교사에게 5일간의 안식 휴가를 주는 보육교사 안식 휴가제를 실시한다. 구는 휴가 보육교사를 대신할 대체교사 지원에 예산 1억1,000만원을 투입한다. 어린이집에서 5년 이상 재직한 담임교사가 대상으로, 관내 2,680여명 중 204명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강동구 육아종합지원센터로 문의, 신청하면 된다.

서초구, 전국 첫 전동킥보드 주차시설 설치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이달부터 전국에서 처음으로 전동킥보드 주차 존을 시범운영한다. 전동킥보드 이용이 많은 강남ㆍ양재역 등 50곳에 우선 설치한다. 공유 전동킥보드를 무질서하게 보도에 주차하는 일이 늘면서 시민 불편이 잇따른 데 따른 것이다. 구는 주차 존 운영 효과를 분석해 정부에 규제유예나 면제(샌드박스) 신청 등 제도 신설 및 정비를 건의할 계획이다.

광진구, 신종 코로나 대처 위해 1471억 원 상반기 조기집행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선갑)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침체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상반기에 지방재정 1,471억원을 신속 집행한다. 이는 전년도 조기 집행 실적 682억원 보다 789억원 늘어난 규모로, 구 역대 최대 금액이다. 구는 서민생활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와 직결되는 소비ㆍ투자 분야의 1분기 목표액을 586억 원으로 잡았다.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사회간접자본 사업 등을 집중적으로 추진한다.

인천 부평구, 일제 군수공장ㆍ미군기지 관련 유물 매입

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와 부평역사박물관은 부평지역 일제강점기 군수공장인 일본 육군 조병창과 미군부대 관련 유물을 28일까지 매입할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매입 대상은 조병창과 미군부대, 미군기지촌, 미군부대 활동 뮤지션, 부평 자동차 산업, 부평 철도 등이며 4월 중순까지 상설전시장 리모델링을 거쳐 조병창과 미군부대 관련 유물 위주로 상설전시를 한다는 계획이다.

양주시, 지역화폐 10% 인센티브 지급기한 연장

경기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지역화폐, 양주사랑카드의 10% 인센티브 지급기한을 2월말에서 4월말로 연장한다. 양주사랑카드는 선불형 충전식 지역화폐로, 월 50만원 한도 내 충전금액의 10%를 더 쓸 수 있다. 모바일 앱 ‘경기지역화폐’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관내 농협, 새마을금고, 신협에서도 카드 발급과 충전이 가능하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