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내일 국가교육회의 3기 출범

알림

내일 국가교육회의 3기 출범

입력
2020.02.20 10:21
0 0
김진경 국가교육회의 의장. 한국일보 자료사진
김진경 국가교육회의 의장. 한국일보 자료사진

대통령직속 국가교육회의는 새 위원 위촉을 마무리하고 21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제3기 출범식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김진경 의장, 장수명 기획단장이 연임하고 권택환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부회장, 나영선 한국직업능력개발원장, 안혜정 서울 휘봉고 혁신진로부장, 이광현 부산교대 교수, 이광형 카이스트 교학부총장, 차기주 가천대 교수가 새로 위촉됐다. 위촉위원 10명 중 김용준 정읍중학교 운영위원장, 서길원 경기도교육청 교육2국장은 재위촉됐다. 교육부 장관, 기획재정부 장관, 보건복지부 장관, 고용노동부 장관, 여성가족부 장관, 대통령비서실 사회수석,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회장,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회장,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이 당연직 이사를 맡는다.

21일 출범식에 이어 15차 회의를 개최한다. 3기 운영방향과 전문·특별위원회 설치를 위한 운영세칙 개정안 등을 심의할 예정이다.

3기 국가교육회의는 1,2기에서 진행한 사회 각계 의견 수렴 내용을 바탕으로 문재인 정부 주요 국정과제인 국가교육위원회 설치를 위한 법률안 입법을 추진하는데 지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3개의 전문위원회, 2개의 특별위원회를 구성, 운영한다.

김 의장은 “현장성과 전문성을 갖춘 3기 위원들과 함께 국가교육위원회가 올해 내에 설치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고 급변하는 시대변화에 맞는 미래형 교육체제 수립 준비를 위한 사회적 협의 과정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윤주기자 misslee@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