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분양 돋보기] 고양 ‘힐스테이트 에코 덕은’… 개방감 위해 타입별로 천장고 차별화

알림

[분양 돋보기] 고양 ‘힐스테이트 에코 덕은’… 개방감 위해 타입별로 천장고 차별화

입력
2020.02.11 15:49
수정
2020.02.11 17:38
22면
0 0
경기 고양시 힐스테이트 에코 덕은 오피스텔 조감도.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경기 고양시 힐스테이트 에코 덕은 오피스텔 조감도.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현대엔지니어링이 서울과 근접한 경기 고양시 덕은지구 업무 2ㆍ3블록에 복합단지 ‘힐스테이트 에코 덕은’ 내 오피스텔을 분양하고 있다.

복합단지는 1,229실 규모로 지하 6층에서 지상 최고 17층으로 구성돼 있다. 오피스텔뿐만 아니라 사무실과 판매시설도 함께 들어간다. 이 가운데 오피스텔은 계약면적 기준 48.13㎡의 735실이다.

가구 타입은 단층형과 다락형으로 구성돼 있다. 개방감을 위해 타입마다 천장고가 다르게 설계됐다. 단층형 천장고는 2.4m이며, 우물천장은 이보다 10㎝ 높다. 다락형의 천장고는 3.6m이며, 우물천장은 3.8m에 달한다. 특히 다락형은 계단 하부 일부를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고, 전기오븐과 빌트인냉장고, 빌트인세탁기, 전기쿡탑, 주방후드, 분리형 비데 등이 무상 제공된다. 각 층에는 복도와 연결된 공용발코니 4개소(2층은 1개소)가 설치된다.

덕은지구는 서울과 가깝다. 가양대로를 사이에 두고 서울 상암동과 마주하고 있어, 고양시 삼송지구나 향동지구보다 더 근접해있다. 힐스테이트 에코 덕은은 MBC와 YTN, CJ ENM 등 미디어 기업이 몰려있는 상암 디지털미디어시티(DMC) 업무시설과는 반경 약 2.5㎞ 떨어져 있다. 가양대교를 건너면 LG사이언스파크와 코오롱생명과학 등이 있는 마곡지구다. 힐스테이트 에코 덕은 인근에는 남서 측으로부터 남동 측까지 난지 한강공원 및 월드컵공원이 자리하고 있다.

덕은지구 인근 개발도 본격화되고 있다. 경기 고양시 국방대 옛 부지 30만3,000㎡를 매입한 한국자산관리공사가 도시사업개발을 추진 중이다. 이 부지 개발이 본격화되면, 기존 상암 DMC와 덕은지구까지 연계돼 서울 서부권 주거ㆍ업무단지가 새로 탄생할 것이라 예상된다.

견본주택은 서울지하철 3호선 원흥역 인근인 경기 고양시 원흥동 634-1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입주는 2023년 2월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