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부동산 파일] 서울 근접한 ‘힐스테이트 에코 덕은’ 오피스텔 분양

알림

[부동산 파일] 서울 근접한 ‘힐스테이트 에코 덕은’ 오피스텔 분양

입력
2020.02.11 14:38
0 0

서울 근접한 ‘힐스테이트 에코 덕은’ 오피스텔 분양

경기 고양시 힐스테이트 에코 덕은 오피스텔 조감도.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경기 고양시 힐스테이트 에코 덕은 오피스텔 조감도.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현대엔지니어링이 서울과 근접한 경기 고양시 덕은지구에 복합단지 ‘힐스테이트 에코 덕은’ 내 오피스텔을 분양하고 있다. 복합단지는 1,229실 규모로 지하 6층에서 지상 최고 17층으로 구성돼 있다. 오피스텔은 계약면적 기준 48.13㎡의 735실이다. 타입은 단층형과 다락형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다락형은 계단 하부 일부를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고, 전기오븐과 빌트인냉장고 등이 무상 제공된다. 각 층에는 복도와 연결된 공용발코니 4개소(2층은 1개소)가 설치된다. MBC와 YTN, CJ ENM 등 미디어 기업이 몰려있는 서울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 업무시설과는 반경 약 2.5㎞로 가깝다. 견본주택은 서울지하철 3호선 원흥역 인근인 경기 고양시 원흥동 634-1번지에 있다. 입주는 2023년 2월 예정이다.

캠프 험프리스 인근 미군 렌탈하우스 ‘평택 캐피토리움’ 분양

경기 평택시 캐피토리움 조감도.
경기 평택시 캐피토리움 조감도.

주한미군 주둔지인 경기 평택시 팽성읍 안정리에 캠프 험프리스 인근에 미군사병 전용 오피스텔 ‘캐피토리움’이 준공돼 분양 중이다. 지하 4층~지상 14층으로 328가구가 들어서는 오피스텔이며, 미군 당국 안전도 검사를 비롯해 모든 등록 절차가 마무리된 상태다. 이번 분양은 이미 임대계약이 체결돼 현재 150만원 선에서 월세가 책정된 호실로, 일부 수량에 한해 특별 분양 중이다. 캐피토리움은 첫 미군전용 오피스텔로서 안정리 토지 가격이 급등한 2016년 이전에 계획, 진행된 프로젝트다. 팽성읍은 그간 소도시라는 평가에 따라 미군 주택 수당이 전국 최하위를 기록했다. 그러나 주둔군 숫자가 급격히 불어나고 부대 규모가 방대해지면서 임대료도 덩달아 오르고 있는 추세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