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이달의 소녀(LOONA)의 강렬한 외침에 전 세계가 응답했다.
이달의 소녀가 지난 5일 오후 6시 발표한 두 번째 미니앨범 '해시(#)'는 6일 0시 기준 미국, 영국, 아르헨티나, 호주, 브라질, 캐나다, 콜롬비아, 프랑스, 인도네시아, 멕시코, 네덜란드, 필리핀, 폴란드, 러시아, 스페인, 대만, 태국, 터키, 베트남, 오스트리아, 칠레, 덴마크, 말레이시아, 뉴질랜드, 싱가포르 등 47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는 이달의 소녀의 자체 신기록이며, 지난 앨범들보다 2배 높은 기록이라 더욱 의미가 깊다. 그 뿐만 아니라 타이틀곡 '쏘왓(So What)'도 아이튠즈 차트를 비롯해 국내 각종 음원사이트 상위권에 랭크되며 컴백과 동시에 자체 기록 경신을 시작했다.
또한 이달의 소녀는 발매 직후 국내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 트위터 전 세계 SNS 실시간 트렌드 토픽 1위 등에도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화제성을 입증했다.
한편, 이달의 소녀의 이번 새 미니앨범 '해시'는 타이틀곡 '쏘왓’을 포함한 6곡으로 이뤄져 있다. 특히 '쏘왓'은 웅장한 베이스와 시그니처 혼스탭의 조화가 인상적인 어반 댄스곡이다.
컴백 첫날부터 의미 있는 기록을 세운 이달의 소녀는 이날 오후 6시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