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공지영, 정경심 카톡 공개한 검찰에 “너희가 고발당해야”

알림

공지영, 정경심 카톡 공개한 검찰에 “너희가 고발당해야”

입력
2020.01.21 09:38
수정
2020.01.21 09:38
0 0

 “살인도, 국정농단도 아닌데… 남의 가정서 오간 문자 공표?” 

공지영 작가. 한국일보 자료사진
공지영 작가. 한국일보 자료사진

공지영 작가가 검찰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와 정 교수의 자산관리인 김경록씨가 주고 받은 메시지를 공개한 것을 두고 강하게 비난하고 나섰다.

공 작가는 20일 페이스북으로 관련 기사를 공유하며 “살인을 한 것도 국정농단을 한 것도 쿠데타 모의도 아니다”라며 “남의 가정에서 오간 문자를 공표하는 거 너희가 고발당해야 하는 거 아니냐?”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왕 이렇게 된 거 답 문자도 밝혀라”라고 덧붙였다.

검찰은 20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4부(소병석 부장판사) 심리로 진행된 조 정 장관의 5촌 조카 조모 씨 공판에서 정 교수와 그의 자산관리인 김씨가 주고받은 문자메시지 내용을 공개했다. 검찰은 정 교수와 김씨가 주고 받은 카카오톡 메시지 대화 내역을 제시하며 조 전 장관 부부가 코링크프라이빗에쿼티(코링크PE)의 사모펀드 운용에 관여했다고 주장했다.

검찰이 제시한 대화내역에 따르면 정 교수는 2017년 5월 조 전 장관이 청와대 민정수석으로 임명된 후 김씨에게 “남편 때문에 주식을 팔거나 명의신탁을 해야 한다” “어디 묶어 놓을 곳이 없나” “남편에게 물어보고 할게”라는 등 메시지를 보냈다. 이를 두고 검찰은 “조 전 장관과 협의가 있었음을 알려주는 대목”이라고 주장했다.

공 작가는 재차 관련 기사를 공유하며 “분노합니다. 그들은 일개인입니다. 형이 확정되지 않은 피의자인 것”이라고 지적했다.

박민정 기자 mjmj@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