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승철과 배우 박보검의 특급 컬래버레이션이 베일을 벗는다.
이승철 소속사 진엔원뮤직웍스는 20일 "카카오페이지의 웹툰 '달빛조각사' OST part.1 '내가 많이 사랑해요'가 이날 오후 6시 음원 사이트를 통해 일제히 공개된다. 음원과 함께 박보검이 출연한 뮤직비디오도 공개될 것”이라고 전했다.
'내가 많이 사랑해요'는 앞서 트와이스, 윤하의 앨범 프로듀싱에 참여한 도코(DOKO)가 작사, 작곡하고, FT아일랜드 최민환이 드럼 연주를 맡은 곡이다. 특히 이승철이 특유의 호소력 짙은 보컬을 담아냈고, 뮤직비디오에는 박보검이 출연하며 웹툰 OST에서 유례를 찾아보기 힘든 고퀄리티를 자랑한다.
그간 '말리꽃', '인연', '서쪽하늘', '그런 사람 또 없습니다', '그냥 그렇게', '그 사람', '듣고 있나요' 등 내로라한 히트 OST곡을 탄생시킨 'OST계의 황제' 이승철이 '달빛조각사'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는 또 어떤 감성과 가창력을 들려줄지 많은 이들의 기대감이 고조된다.
특히 박보검이 이승철의 보컬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애절한 연기를 펼칠 예정이라, 두 사람의 시너지에도 관심이 고조된다.
한편, '달빛조각사'는 누적 조회수 3억 7000만 건을 기록하며 사랑 받은 동명의 판타지 웹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웹툰이다. 이번 첫 OST '내가 많이 사랑해요'는 '달빛조각사' 주인공 위드가 모두에게 마음의 문을 닫은 차가운 서윤의 모습을 떠올리며 그녀의 모습을 조각하는 스토리에 영감을 받아 제작된 곡이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