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부산 곳곳 설 연휴 문화행사 ‘풍성’

알림

부산 곳곳 설 연휴 문화행사 ‘풍성’

입력
2020.01.16 16:58
0 0

박물관, 미술관, 국악원, 시민회관

가족 즐길 공연ㆍ전시ㆍ체험 ‘다채’

게티이미지뱅크
게티이미지뱅크

부산시가 설 연휴를 맞아 지역 곳곳에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준비했다. 전통 민속공연, 세시풍속 체험전, 미술관 전시, 공연 등 전시(16건), 공연(15건), 체험행사(10건)로 가득하다. 문화행사는 다음과 같다.

부산현대미술관은 23일부터 7월 26일까지 현대미술 기획전 ‘Emotion in Motion’을 개최한다. 움직임(Motion)이나 표정이 사회적 의미를 만들어 내는 과정을 담은 영상, 사진 등 8명 작가의 미디어 설치작품들이 전시된다. 또한 랜덤 인터내셔널의 ‘아웃 오브 컨트롤’, ‘시간 밖의 기록자들’, ‘가장 멀리서 오는 우리: 도래하는 공동체’ 3개의 동시대 현대미술 기획전도 계속 전시된다.

부산시립미술관은 4월 19일까지 시오타 치하루의 대형 설치작품, 드로잉, 사진 등 110여 점이 소개되는 ‘영혼의 떨림’ 전시회와 부산 1세대 작고 작가 16명의 주요작품을 통해 부산 근현대미술을 조명해 보는 소장품 기획전 ‘오래된 질문’을 다음달 16일까지 진행한다. 별관 이우환 공간에서는 국내 최초 안토니 곰리의 신작 등이 소개되는 국제기획전 ‘이우환과 그 친구들 Ⅰ<안토니 곰리: FEEL>’이 4월 19일까지 전시된다.

복천박물관 복천동 고분군에서는 18일 새해 소망 연 만들기와 연날리기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부산시무형문화재 제21호 지연장(紙鳶匠) 배무삼씨가 직접 참여해 대표적인 전통 연인 ‘가오리연’을 설명하고 함께 만드는 시간도 있다. 또 25일 부산시립박물관은 윷점, 지게체험, 굴렁쇠 굴리기, 투호 놀이 등 야외체험행사와 전통민속공연, 쥐띠 캐릭터 거울 만들기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설맞이 민속 한마당’을 준비했다.

24일부터 27일까지 정관박물관 야외마당, 로비 등에서는 세뱃돈봉투ㆍ손 팽이ㆍ딱지 만들기와 소원엽서 쓰기 등 체험행사와 투호, 윷놀이, 비석 치기 등 전통 민속놀이 체험을 통해 전통문화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으랏차차 우리 민속놀이 한마당’이 개최된다.

국립부산국악원은 18일까지 매주 토요일 새해 운수대통, 무사태평을 기원하는 새해 신명 난 굿판 ‘굿! GOOD! 이로구나!’를 공연한다. 동해안별신굿, 서울천도굿, 황해도 철물이굿 등 2020년 한해 운수대통을 비는 공연이 관람객을 기다리고 있다. 설날 당일 25일에는 축원의 의미를 담은 처용무, 심청가 중 심봉사가 눈뜨는 대목, 부채춤, 태평무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악ㆍ가ㆍ무 종합공연인 ‘새해, 첫날’이 기획돼 있다.

부산시민회관에서는 21일 부산시립교향악단과 함께하는 새해음악회 ‘타악기 앙상블 연주회’가 개최되며, 부산문화회관 전시실에서는 4월 5일까지 ‘행복을 그리는 화가 에바 알머슨’ 작품전으로 유화, 판화, 드로잉, 대형 오브제 등 300여 점의 따뜻하고 유머가 있는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설 연휴를 맞아 부산 시내 곳곳에서 다채로운 설맞이 문화예술 행사가 있는 만큼 많은 시민이 가족과 함께 풍요로운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목상균 기자 sgmok@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