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추화정, ‘8등신 이선희’ 영상 재조명…데뷔곡 역주행 이끈 실력
알림

추화정, ‘8등신 이선희’ 영상 재조명…데뷔곡 역주행 이끈 실력

입력
2020.01.03 13:15
0 0
추화정의 과거 ‘너목보 2’ 출연 영상이 새삼 네티즌의 화제를 모으고 있다. Mnet 유튜브 채널 캡처
추화정의 과거 ‘너목보 2’ 출연 영상이 새삼 네티즌의 화제를 모으고 있다. Mnet 유튜브 채널 캡처

가수 추화정의 과거 ‘너의 목소리가 보여2’ 출연 영상이 새삼 음악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Mnet 측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새로운 시즌을 앞둔 음악 예능 프로그램 ‘너의 목소리가 보여 2’(이하 ‘너목보2’)에 출연한 추화정의 영상을 공개했다.

‘첫 소절부터 할많하않. 넋 놓고 바라볼 수밖에 없는 8등신 이선희의 역대급 무대’라는 제목으로 업로드된 다시 보기 영상은 음치로 지목돼 정체를 공개하는 추화정의 모습이 담겼다.

영상 속 추화정은 ‘8등신 이선희’라는 수식어답게 이선희의 ‘아 옛날이여’를 완벽하게 가창해 현장의 박수갈채를 불러일으켰다. 첫 소절부터 탄탄한 고음으로 환호성을 자아낸 추화정은 독보적인 음색과 파워풀한 보컬을 자랑해 이목을 사로잡았다.

특히 해당 영상 공개 직후 추화정은 “기교 없는 깨끗함이 원곡만큼 훌륭하다” “얼굴도 너무 예쁜데 노래까지 훌륭하다. 반칙 캐릭터다” “이선희 님이 부를 때의 소름과 비등하게 느껴진다. 완전 실력자다” 등의 극찬을 받아 눈길을 끌었다.

이 같은 '너목보 2'의 재조명 덕분에 지난해 1월 발표한 추화정의 데뷔곡 ‘실컷’의 음원이 역주행을 기록 중이다. 그 뿐만 아니라 최근 홍콩 인기 가수 키스와 함께한 신곡 ‘지금 고백해’와 개인 유튜브 커버 영상도 리스너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다.

한편, 추화정은 올해도 앨범 활동을 비롯해 각종 무대와 방송을 오가며 대중과 만날 계획이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