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이이노텍(대표 류정식)은 디스플레이, 반도체, 태양광, 자동차, 바이오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자동화 장비 및 검사장비를 개발하는 회사다.
이 회사는 최근 다목적 기능을 보유한 검사 시스템과 차세대 배터리 개발을 통해 사업다각화에 나서고 있다.
제이이노텍의 주력 제품인 ‘플렉서블(flexible) 디스플레이 스트레스 검사장비’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휘어지는 액정화면의 성능시험을 위한 테스트기다.
이 장비는 제품의 내구성과 곡면 조건 검사는 물론 폴딩 이미지 획득과 광학, 각도, 거리 등을 측정할 수 있으며, 단순한 반복 테스트 수행 기기에 불과했던 기존 제품들과는 달리 테스트 이력도 실시간으로 저장이 가능해 더욱 혁신적이라는 평이다.
특히, 사용자가 광학계를 직접 변경할 수 있고, 시스템이지만 크기가 작아 공간 활용성이 용이해 고객만족도가 높다.
제이이노텍의 혁신 제품은 이뿐만이 아니다.
최근 제이이노텍이 신규 개발한 리튬황(Li-S) 배터리는 차세대 배터리 소재로 각광받는 황(S)을 이용한 2차 전지다.
이 배터리는 기존 리튬배터리보다 높은 에너지 밀도를 보이면서도 장기 저장특성이 우월하고 가격 경쟁력까지 갖춰 성장가능성이 높은 차세대 배터리로 평가받고 있다.
류정식 대표는 “해당 배터리의 시양산에 돌입, ‘Orecell’ 브랜드로 출시할 예정”이라며, “창의적인 혁신기술 개발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해가겠다”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