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시동’ 마동석, 단발머리 주방장 ‘독보적 캐릭터’

알림

‘시동’ 마동석, 단발머리 주방장 ‘독보적 캐릭터’

입력
2019.12.12 08:41
0 0
‘시동’이 제작기 영상을 공개했다. NEW 제공
‘시동’이 제작기 영상을 공개했다. NEW 제공

배우 마동석의 변신이 돋보이는 영화 ‘시동’이 웃음과 열정으로 가득한 제작기 영상을 공개했다.

‘시동’은 정체불명 단발머리 주방장 거석이형(마동석)을 만난 어설픈 반항아 택일(박정민)과 무작정 사회로 뛰어든 의욕충만 반항아 상필(정해인)이 진짜 세상을 맛보는 유쾌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번에 공개된 제작기 영상은 유쾌한 웃음과 뜨거운 열정으로 ‘시동’을 완성한 배우들과 제작진의 노력을 고스란히 담아내 눈길을 모은다.

먼저 “살아 숨쉬는 캐릭터들을 스크린 안에서 마음껏 뛰어놀게 해주고 싶은 게 시작이었다”는 연출 의도를 밝힌 최정열 감독은 원작의 탄탄한 스토리와 개성을 스크린에 생생하게 구현해 기대감을 높인다.

거석이형 역의 마동석은 “코미디와 정극을 왔다 갔다 하면서 연기해야 하는데 힘든 도전이었다”고 털어놨다. 최정열 감독은 마동석에 대해 “독보적인 캐릭터가 탄생하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밝혀 눈길을 모은다.

매를 버는 반항아 택일 역의 박정민은 “마음을 놓고 편하게 놀듯이 (촬영했다). 그게 제가 이 영화에서 느꼈던 변화”라며 캐릭터에 생생한 숨결을 불어넣은 자연스럽고 현실적인 연기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고조시킨다.

여기에 의욕충만 반항아 상필 역의 정해인은 “캐릭터랑 극을 더 풍성하게 하기 위해 빌드업을 했다”라고 말했고, 불 같은 손맛으로 아들을 키워온 엄마 정혜 역의 염정아는 “한 번도 아이한테 이렇게 무뚝뚝하게 대하는 엄마를 연기해 본 적이 없는 것 같다”라며 전작과 180도 다른 캐릭터를 위한 남다른 노력을 전했다.

제작진의 노력도 담겼다. 문선영 분장실장은 “컬러 테스트를 굉장히 많이 했다”고 전했으며, 남지수 의장실장은 “의상에 대한 색감이나 조합들을 잘 사용해서 캐릭터마다의 성향과 성격을 주었다”고 덧붙여 다채로운 캐릭터들의 매력을 예고했다.

‘시동’은 오는 18일 개봉한다.

유수경 기자 uu84@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