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외계인도 반한 경기도…경기관광 이모티콘 효과 톡톡

알림

외계인도 반한 경기도…경기관광 이모티콘 효과 톡톡

입력
2019.12.03 14:13
0 0

 이모티콘 배포 반나절 만에 완료 

경기관광공사가 지난 2일 배포한 '경기관광 이모티콘'이 반나절만에 완판되는 진기록을 세웠다. 경기관광공사 제공
경기관광공사가 지난 2일 배포한 '경기관광 이모티콘'이 반나절만에 완판되는 진기록을 세웠다. 경기관광공사 제공

경기관광공사가 경기지역 관광을 위해 제작, 배포한 이모티콘이 반나절도 안돼 완료되는 진기록을 세웠다.

3일 경기관광공사에 따르면 공사는 지난 2일 새롭게 제작한 ‘경기관광 이모티콘’이 배포 6시간 만에 1만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 배포가 완료됐다.

‘경기관광 이모티콘’은 공사 측이 새롭게 제작한 경기도 여행 홍보영상에 등장하는 외계인 애완동물을 모티브로 한 것이다.

경기도에 불시착한 외계인이 경기도에 생활하면서 경기도의 매력을 알아가는 차별화 된 내용을 담고 있다. 본편에 앞선 예고영상((티져)에 해당하는 것으로 유튜브에서 ‘체크인 경기’를 검색하면 영상을 볼 수 있다.

이번 이모티콘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새로운 경기여행 홍보영상을 시청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한 계정당 1회 한정으로 1만 명 선착순으로 배포됐었다.

경기관광공사 관계자는 “경기도 여행을 모바일 이모티콘으로 표현한 것인데 이렇게 빨리 배포 완료될 줄 몰랐다”며 “경기도 여행을 누구나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홍보를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명수 기자 sol@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