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티콘 배포 반나절 만에 완료 
경기관광공사가 지난 2일 배포한 '경기관광 이모티콘'이 반나절만에 완판되는 진기록을 세웠다. 경기관광공사 제공

경기관광공사가 경기지역 관광을 위해 제작, 배포한 이모티콘이 반나절도 안돼 완료되는 진기록을 세웠다.

3일 경기관광공사에 따르면 공사는 지난 2일 새롭게 제작한 ‘경기관광 이모티콘’이 배포 6시간 만에 1만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 배포가 완료됐다.

‘경기관광 이모티콘’은 공사 측이 새롭게 제작한 경기도 여행 홍보영상에 등장하는 외계인 애완동물을 모티브로 한 것이다.

경기도에 불시착한 외계인이 경기도에 생활하면서 경기도의 매력을 알아가는 차별화 된 내용을 담고 있다. 본편에 앞선 예고영상((티져)에 해당하는 것으로 유튜브에서 ‘체크인 경기’를 검색하면 영상을 볼 수 있다.

이번 이모티콘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새로운 경기여행 홍보영상을 시청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한 계정당 1회 한정으로 1만 명 선착순으로 배포됐었다.

경기관광공사 관계자는 “경기도 여행을 모바일 이모티콘으로 표현한 것인데 이렇게 빨리 배포 완료될 줄 몰랐다”며 “경기도 여행을 누구나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홍보를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명수 기자 sol@hankookilbo.com

공감은 비로그인 상태에서도 가능합니다

web_cdn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역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