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은 예년보다 긴 한파가 예상되면서 일찌감치 차량 월동준비에 나서는 운전자들이 늘고 있다. 특히 겨울철 타이어를 찾는 수요가 많아졌다. 겨울용 타이어는 눈길, 빙판에서도 제동 성능이 뛰어나고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해 겨울철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다.
겨울철 눈길이나 빙판길은 일반 노면보다 4~8배 더 미끄러우므로 제동거리가 20~40% 늘어나게 되고, 얼음 위에 형성되는 얇은 수막 때문에 자칫 대형 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 따라서 겨울용 타이어를 장착하는 것이 안전운전을 위한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금호타이어는 현재 다양한 겨울용 타이어 신제품을 내놓고 있다.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소정의 상품도 선착순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윈터크래프트 WP 72’는 프리미엄 겨울용 타이어로 고급 세단을 위한 맞춤형 설계를 통해 겨울용 타이어임에도 저소음, 컴포트 성능을 향상시켜 승차감과 주행안정성이 뛰어나다.
‘아이젠(I’Zen) KW 17’은 겨울용 타이어의 가장 중요한 요건 중 하나인 탁월한 눈길 제동력과 배수성을 겸비한 제품이다. 접지면 외측부의 가로 홈 폭을 바깥쪽으로 갈수록 넓어지도록 설계해 눈길 주행성능을 대폭 향상시켰다.
SUV 전용 제품인 ‘윈터크래프트 WS71’은 SUV에 특화된 신규 비드(타이어를 휠에 장착, 고정시키는 역할) 기술을 적용해 내구성을 향상시키고 눈길, 빙판길 노면에서의 제동력을 대폭 강화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