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미표 건강 제철 반찬 레시피가 공개된다.
27일 오후 방송되는 tvN ‘수미네 반찬’ 78회에서는 셰프들의 뒤를 이어 김수미의 2기 제자로 등장한 배우 임현식, 배우 김용건, 가수 전인권이 혼자 사는 사람들도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쉽고 트렌디한 반찬 배우기에 나선다.
이번 방송에서는 최초로 사용되는 식재료부터 보다 업그레이드된 조리 도구들이 등장해 최근 유행하는 트렌드에 맞춘 인싸 요리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가장 먼저 선보이는 말린조갯살볶음은 그간 300여 개의 반찬을 소개하면서 단 한번도 등장하지 않았던 말린 조갯살을 이용한 반찬으로, 달콤한 간장 베이스의 간장말린조갯살볶음과 고춧가루가 들어간 매콤말린조갯살볶음을 만들어 온 가족이 취향껏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식재료로서의 면모를 선보인다.
또한 지난 74회에 만들었던 쪽파김치를 활용한 묵은파김치전 레시피를 선보인다.
푹 익어 손이 잘 가지 않는 상태가 된 묵은파김치로 두 가지 스타일의 묵은파김치전을 소개할 전망. 특히 기존에 전을 부치던 것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도구와 방법이 소개된 것으로 알려져 모두의 관심이 집중됐다는 후문이다.
뿐만 아니라 싱싱한 굴과 매생이를 이용한 보양식 매생이굴국 레시피와 부산의 국제시장에서만 맛볼 수 있던 비빔당면을 김수미 스타일로 재해석해 그 맛을 전수한다.
한편, ‘수미네 반찬’ 78회는 27일 오후 8시 10분에 방송된다.
김정은 기자 jennykim@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