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효율 기자재 적용한 에너지 절감 단지
그린에너지대상은 금호산업의 ‘율량 금호어울림 센트로’에 돌아갔다. 충북 청주시 율량동에서 분양 중인 이 단지는 친환경 에너지 단지 설계로 관리비 절감 효과를 극대화한 점이 심사위원단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6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74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451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이 단지는 에너지 절약에 효과적인 LED조명을 거실 침실 등 가구 전열기구 전체와 지하주차장에 적용했다. 또 고효율 기자재가 적용된 전열교환기, 콘덴싱 보일러, 절수형 양변기ㆍ수도꼭지 등이 설비된다. 아울러 태양광 발전설비, 원격 검침시스템, 홈네트워크와 사물인터넷(IoT) 가전을 스마트폰 앱으로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홈 시스템’도 적용될 계획이다.
홈플러스, CGV, 롯데시네마, 청주성모병원, 현대백화점 등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충북도청, 청주시청 제2청사 등 주요 관공서도 인접해 있다. 단지 주변은 반경 1㎞ 이내에 다수의 교육시설이 밀집돼 있는 ‘청주 교육 1번지’다. 단지 바로 옆에 청주중앙여중과 충북상업정보고가, 도보 5분거리에 덕성초가 각각 자리잡고 있다. 견본주택은 청주시 청원구 주중동 161-6번지에 마련됐다. 입주는 2022년 3월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