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방구석 1열’ 주성철, ‘가버나움’ 캐스팅 비화 “진정성 위해 레바논 실제 난민들 캐스팅”

알림

‘방구석 1열’ 주성철, ‘가버나움’ 캐스팅 비화 “진정성 위해 레바논 실제 난민들 캐스팅”

입력
2019.11.16 23:44
0 0
‘방구석 1열’이지열 감독이 아동학대에 대한 생각을 밝힌다.JTBC 제공
‘방구석 1열’이지열 감독이 아동학대에 대한 생각을 밝힌다.JTBC 제공

이지원 감독이 아동학대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17일 오후 방송되는 JTBC ‘방구석1열’은 19일 ‘세계 아동 학대 예방의 날’을 맞이해 아동학대의 현실을 다룬 두 영화 ‘미쓰백’과 ‘가버나움’을 다룬다.

이에 열혈 팬덤을 낳은 ‘미쓰백’을 연출한 이지원 감독과 소아정신과 전문의 서천석 박사가 함께한다.

최근 진행된 ‘방구석1열’의 녹화에서 주성철 편집장은 ‘가버나움’ 캐스팅에 대해 “주인공 ‘자인’ 역을 비롯한 대부분의 배우들이 비전문 배우들이다. 감독이 연기의 진정성을 위해 레바논의 실제 난민들을 캐스팅했다”라고 전했다.

이에 임필성 감독은 “특히 ‘요나스’를 연기한 배우는 당시 1살의 갓난아이였음에도 엄청난 연기를 보여줬다. 보는 내내 CG일 거라 생각이 들 정도였다”라고 언급했고, MC 장윤주 역시 “본능적으로 연기하는 천재 같았다”라고 덧붙였다.

이지원 감독은 주인공 자인의 연기력을 언급하며 “영화의 첫 장면에 ‘자인’이 속옷만 입고 서있는데 그 모습만으로도 제압 당한 기분이 들었다. 배우의 눈빛과 몸짓에서 느껴지는 에너지가 너무 강렬해 오래 연기하길 바라게 되더라”라는 소감을 전했다.

또한 이지원 감독은 두 영화의 주제인 ‘아동학대’에 대해 “직접적인 학대도 문제지만 학대당하는 아이들을 방관하는 것 또한 정서적 살인이나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관객들이 두 영화를 통해 아이들에 대한 작은 관심만 가져도 안타까운 사고들을 방지할 수 있단 걸 깨닫게 됐으면 좋겠다”라는 소감을 전하며 두 영화의 메시지를 다시 한 번 환기시켰다.

더불어 서천석 박사 또한 공감을 표하며 “‘아동 학대’를 다루는 두 영화를 보는 내내 마음이 무겁고 힘들었다. 하지만 아이들의 인권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특별한 순간이었다”라고 전문의로서의 소감을 전했다는 후문이다.

이지원 감독과 소아 정신과 전문의 서천석 박사가 함께한 JTBC ‘방구석1열’ 세계 아동 학대 예방의 날 17일 오전 10시 40분에 방송된다.

진주희 기자 mint_peach@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