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베일 벗은 기아차 ‘3세대 K5’

알림

베일 벗은 기아차 ‘3세대 K5’

입력
2019.11.12 10:37
수정
2019.11.12 18:42
23면
0 0
기아자동차가 다음달 출시 예정인 3세대 K5의 외장 디자인을 12일 공개했다. 3세대 K5는 ‘역동성의 진화’를 디자인 콘셉트로, 과감한 디자인 요소를 적극 적용해 한 번만 봐도 뇌리에 박히는 강렬한 인상과 존재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기아자동차 제공
기아자동차가 다음달 출시 예정인 3세대 K5의 외장 디자인을 12일 공개했다. 3세대 K5는 ‘역동성의 진화’를 디자인 콘셉트로, 과감한 디자인 요소를 적극 적용해 한 번만 봐도 뇌리에 박히는 강렬한 인상과 존재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기아자동차 제공

기아자동차가 새로운 디자인 정체성 ‘타이거 페이스(Tiger Face)’가 적용된 3세대 K5 외장 디자인을 공개했다.

기아차는 ‘역동성의 진화’를 디자인 콘셉트로 적용한 3세대 K5 외장 디자인을 12일 공개했다. 3세대 K5는 다음달 공식 출시할 예정이다.

3세대 K5 전면부 디자인은 강렬함 그 자체로 혁신적인 신규 디자인 요소가 대거 적용됐다. 지금까지 기아차 디자인 상징이었던 ‘타이거 노즈(Tiger Nose)’ 라디에이터 그릴은 더욱 커지면서 타이거 페이스로 진화됐다. 헤드램프 경계를 과감히 허물고 모든 조형요소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형태로 진화함으로써 기아차 디자인 정체성을 그릴에서 전면부 전체로 확장시켰다.

K5 라디에이터 그릴 패턴 디자인 또한 한층 정교해졌다. 그릴 패턴은 상어껍질처럼 거칠고 날카로운 외관을 갖췄지만 부드러운 촉감을 갖춘 직물인 ‘샤크스킨’을 모티브로 삼아 역동적이면서도 고급스럽게 디자인됐다. K5 라디에이터 그릴은 향후 기아차 신차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주간주행등(DRL)은 ‘심장박동 측정치’를 연상시키는 역동적인 그래픽으로 디자인돼 차량의 심장이 뛰는 것 같은 느낌으로 K5에 생명력을 부여한다. 앞범퍼는 쾌속선이 파도를 일으키며 물 위를 빠르게 달려 나가는 모습을 형상화해 유려하면서도 다이내믹한 모습을 갖췄다. 에어 인테이크 그릴과 에어 커튼은 라디에이터 그릴의 조형과 조화를 이루며 차량의 고급스럽고 날렵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기아자동차 3세대 K5 정측면 디자인. 기아자동차 제공
기아자동차 3세대 K5 정측면 디자인. 기아자동차 제공

측면부 디자인은 확대된 제원, 패스트백 스타일, 기존 디자인의 파격적인 진화 등으로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극대화했다. 3세대 K5는 2,850㎜의 동급 최대 수준 휠베이스와 기존 대비 50㎜ 늘어난 전장(4,905㎜), 25㎜ 커진 전폭(1,860㎜) 등 확대된 제원을 통해 공간성이 크게 향상됐다. 20㎜ 낮아진 전고(1,445㎜)로 다이내믹한 스포티 세단의 모습을 갖췄다.

기아차는 K5 고유의 디자인적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측면 유리 크롬 몰딩을 기존보다 더 두껍게 하고 트렁크 리드까지 길게 연결함으로써 과감하고 날렵해 보이는 미래지향적 패스트백 이미지를 구현했다. 타이어 휠은 총 6개의 알로이 휠로 구성됐으며 컬러를 통한 단계별 차별성을 부여했다.

3세대 K5의 후면부 디자인은 전면부와 연결성을 강조했다. 리어콤비램프는 좌우가 리어 윙 형상으로 연결돼 넓고 안정적인 느낌과 함께 스포티한 이미지를 선사하며 램프가 켜질 경우 K5만의 독창적이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욱 강조했다. 리어콤비램프의 그래픽은 전면부 DRL과 동일하게 심장박동 형상이 적용돼 차량에 활력을 부여했다. 좌우 두 리어콤비램프를 연결하는 그래픽 바는 간격을 두고 점점 짧아지는 형태의 점등 패턴으로 속도감과 역동성을 표현했다.

기아자동차 3세대 K5 후측면 디자인. 기아자동차 제공
기아자동차 3세대 K5 후측면 디자인. 기아자동차 제공

트렁크 리드는 블랙 투톤 처리로 과감하게 축소됐으며 측면 유리 크롬 몰딩은 투톤의 경계로 이어져 넓은 트렁크를 가진 세단의 편의성을 유지하면서 동시에 패스트백의 이미지를 극대화한다. 리어 범퍼는 짜임새 있는 구성과 스포티한 듀얼 머플러 형태의 크롬 가니쉬로 존재감과 역동성을 강화했다.

기아차는 오는 25일까지 3세대 K5 외장 디자인 공개와 동시에 카카오맵의 3D 스카이뷰에서 구현된 K5를 찾고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는 고객은 카카오맵 어플에 접속한 뒤 우측 하단 레이어 버튼 클릭 후 ‘3D 스카이뷰’를 선택하고 지도에 등장하는 3세대 K5를 찾으면 된다.

류종은 기자 rje312@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