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YG 측 “씨엘과 전속계약 종료 합의, 새로운 활동 응원” [전문]

알림

YG 측 “씨엘과 전속계약 종료 합의, 새로운 활동 응원” [전문]

입력
2019.11.08 15:37
0 0
씨엘이 YG엔터테인먼트와 결별했다. 씨엘 SNS 제공
씨엘이 YG엔터테인먼트와 결별했다. 씨엘 SNS 제공

걸그룹 투애니원(2NE1) 멤버 씨엘(CL)이 YG엔터테인먼트를 떠난다.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는 8일 오후 "씨엘과 서로의 의견을 존중해 전속 계약을 종료하기로 했다"는 내용의 공식입장을 배포했다.

씨엘은 지난 2009년 투애니원 리더이자 래퍼로 데뷔한지 10년 만에 YG와 결별하게 됐다. YG는 "씨엘은 음악·패션 등 다양한 분야의 트렌드를 리드해왔다. 또 2016년 10월 12일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한국 솔로 여자 아티스트 최초 진입이라는 국내 대중음악사에 큰 발자취를 남겼다"고 그간 씨엘의 활약을 소개했다.

또한 YG는 "씨엘의 새로운 활동에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리며, YG 역시 변함 없는 신뢰와 각별한 마음으로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씨엘의 최근 활동은 지난해 초 종영된 tvN '그녀석들의 이중생활' 출연이다.

▶이하 YG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YG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당사와 씨엘(CL)은 서로의 의견을 존중해 전속 계약을 종료하기로 합의하였습니다.

YG의 소속 아티스트로 빛나는 활동을 해온 씨엘을 사랑해주신 팬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씨엘은 YG에서 지난 2009년 2NE1으로 데뷔해, 리더이자 래퍼로 활동하면서, 음악·패션 등 다양한 분야의 트렌드를 리드해왔습니다. 또 빌보드 '핫100' 차트(2016년 10월12일)에서 '한국 솔로 여자 아티스트 최초 진입'이라는 국내 대중음악사에 큰 발자취를 남겼습니다.

씨엘의 새로운 활동에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리며, YG 역시 변함 없는 신뢰와 각별한 마음으로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