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2020년 고흥 방문의 해’ 지정… 관광객 600만 유치 목표

알림

‘2020년 고흥 방문의 해’ 지정… 관광객 600만 유치 목표

입력
2019.11.07 15:41
0 0
전남 고흥군청 전경.
전남 고흥군청 전경.

전남 고흥군은 2020년을 ‘고흥 방문의 해’로 정하고 600만명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고흥 방문의 해 지정은 올해 말로 예정된 고흥~여수 연륙ㆍ연도교 개통을 계기로 고흥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방문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추진했다.

교량 개통을 추진동력으로 활용해 연중 대규모 방문객을 유치하고 휴양 관광도시 고흥 관광 브랜드를 전국에 알린다는 구상이다. 이달 말까지 2020 고흥 방문의 해 운영을 위한 세부 실행계획을 확정할 방침이다. 세부 실행계획은 ‘고흥으로 오세오(530·5전략+30핵심과제)’ 프로젝트다.

실행계획에는 고흥 방문의 해 특별 이벤트, 고흥 관광 전략적 홍보 마케팅, 콘텐츠 육성, 인프라 확충, 전국단위 초청(연계)행사 등을 담는다. 관광객 유치 전략으로 관광지 입장료 할인, 숙박비 지원, 경품 이벤트 등의 지원을 검토하고 있다.

현재 시행하는 관광 홍보 예산은 대폭 늘려 온ㆍ오프라인 등에서 다양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 관광 관련 사업체와 주민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간담회와 캠페인 등을 지속해서 열고 행사 성공을 위해 관내 사회 주체들의 힘을 한데 모아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하태민 기자 hamong@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