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고려대 세종, 여대생 취업 위한 ‘언니들이 말하는 잡담’ 진행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고려대 세종, 여대생 취업 위한 ‘언니들이 말하는 잡담’ 진행

입력
2019.11.06 10:34
0 0
고려대 세종캠퍼스가 이달 여대생 취업 지원을 위해 진행하는 '‘언니들이 말하는 JOB담' 포스터. 고려대 세종탬퍼스 제공.
고려대 세종캠퍼스가 이달 여대생 취업 지원을 위해 진행하는 '‘언니들이 말하는 JOB담' 포스터. 고려대 세종탬퍼스 제공.

고려대 세종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는 여학생들의 진로개발 및 취업 지원을 위한 ‘언니들이 말하는 JOB담’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5일에 이어 6일과 12일, 13일 등 총 4차례 진행된다.

대학일자리센터는 프로그램 기획에 앞서 여대생 100명을 대상으로 ‘졸업 후 진로’, ‘취업 준비 시 느끼는 어려움’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벌였다.

조사결과 졸업 후 준비하는 진로는 취업(65%), 취업 준비 어려움으로 ‘여대생 진출 직종 및 직무의 한계(61%)가 가장 많았다. 경험ㆍ경력 부족을 꼽은 학생도 24%로 나타났다. 취업 희망 기업은 해외ㆍ외국계기업이 21%로 가장 선호했다.

대학일자리센터는 이런 조사결과에 따라 외국계 기업 및 유망분야 취업에 관심 있는 여대생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5일에는 해외 외국계 기업 취업 전략 특강, 6일에는 여성친화 업종 및 기업 찾기 특강이 진행됐다.

여대생이 선호하는 유통ㆍ물류ㆍMD, ICTㆍ마케팅, 해외ㆍ국내 영업, 제약ㆍ바이오 등 4개 분야의 외국계 기업 여성 재직자를 초청해 실무 경험과 노하우에 대해 듣는 직무토크쇼는 12일과 13일 이틀 간 마련된다.

재학생은 인재양성통합관리시스템에서 비교과 활동 신청을 한 뒤 프로그램을 수강하면 된다. 관심 있는 외부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은 대학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박운선 대학일자리센터 컨설턴트는 “이번 행사는 참가 학생들의 직무 이해도를 높이고 실제 취업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두선 기자 balanceds@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