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정일품보석'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백년가게 선정

알림

'정일품보석'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백년가게 선정

입력
2019.11.05 00:00
0 0

2대 이어온 대구 중구 주얼리특구 대표 귀금속 매장

대구 정일품보석이 지난달 18일 대구ㆍ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으로부터 백년가게로 지정됐다. 정일품보석 제공.
대구 정일품보석이 지난달 18일 대구ㆍ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으로부터 백년가게로 지정됐다. 정일품보석 제공.

대구 주얼리특구 귀금속 매장 ‘정일품보석’이 대구ㆍ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지정하는 '백년가게'에 선정됐다.

백년가게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소상인 성공모델 발굴·확산을 위해 지난해 6월부터 시행해 온 사업으로 30년 이상 된 소상인 중 경영자의 혁신의지와 제품ㆍ서비스 차별화 등에서 두각을 드러낸 업체를 대상으로 한다.

'정일품보석'은 대구 중구에서 30년 이상 대를 이어 운영되고 있으며, 예물과 귀금속 등 파트별 귀금속을 취급하는 데다 청담동 예물브랜드인 '안나로니', 한국다이아몬드프로모션센터(KDPC) 제품까지 매장에 구비하고 있어 소비자는 물론 업계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정일품보석은 백년가게 확인서 및 인증현판 수여, 웹사이트ㆍ한국관광공사ㆍ매체광고 등을 통한 홍보 기회 등이 부여된다. 또한 100년 이상 생존·성장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맞춤형 컨설팅, 혁신 역량강화 교육을 제공한다.

정일품보석 관계자는 “귀금속 부문에서 백년가게로 선정된 만큼 다음 세대까지 가업을 이어갈 수 있는 대구 대표 귀금속 매장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김민규 기자 whitekmg@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